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육아일기

임신성 당뇨 식단 1일 아침과 간식.. 이건 사람이 먹는게 아니야

임신성 당뇨 재검통보를 받고
뭐라도 해보자는 마음으로
4일 동안 식단 조절을 해보기로 합니다.

폭풍 검색을 해보니
1. 임신성 당뇨에 안 좋은 음식
밥과 탄수화물, 밀가루, 빵, 설탕류... 감자
헐 ㅡ 다 내가 매일 먹던거네? ㅋㅋㅋㅋ

2. 임신성 당뇨에 좋은 음식
야채,, 미역....나물
.. 이딴애들 ...
다 내가 싫어하는..ㅠㅠ


심지어 과일도 우유도 많이 먹지 말란다.
그리하여 첫날 아침은 야채 샐러드 도전
!

사실 소스도 뿌리면 안되지만..
차마 그건... 그래서 평소의 반만ㅡ
사과도 반쪽만 ㅠ
토마토는 쌩으로....
토마토는 설탕을 뿌려 먹어야 하는데 ㅠ



이렇게 먹고나니... 3시간 후 배가 고프다 ㅋㅋㅋㅋ
그래.. 양이 부족했던 거야 ㅋㅋㅋㅋ

그래서 간식은 ㅡ 삶은 달걀 2개.
그리고 커피가 너무너무 먹고 싶어서..
맥심에서 설탕은 다 빼고 탐 ㅡ
이거 광고 보면서 ㅋㅋ

저럴꺼면 왜 마셔 그랬는데
내가 그러고 있는거다 ㅡ​





그리고 저녁.
주문한 잡곡이 아직 안와서
어쩔수 없이 흰쌀밥..

아 당수치 올라가는거 같다 ㅠ
그래서 반은 덜어서 신랑줌.

반찬은 신랑이 불쌍하다고 만들어 줬다.양념을 최소화한 야채 오징어 무침과
미역국을 끓여줌.​



오징어는 데치기만 하고
각종 야채와 버무려줌.
그리고 미역국은...
흡사 조리원에서 먹는 듯한 밍밍한 미역국 ㅋㅋㅋㅋ​




이렇게.. 사람이 먹는 건지
토끼가 먹는건지 알수 없는

하루 식단을 먹고 나니
뭔가 몸이 건강해 지는 느낌 ㅋㅋㅋㅋ
하지만 하루 종일 아무것도 안먹음 기분.
그래 ㅡ 기분 탓일거야..

부디... 이 노력이 헛되지 않기를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