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 /맛집탐방

건대맛집 프랑스홍합집 분위기 좋은 조용한 프랑스식당

생일을 맞이한 저는..
조용하고 맛있고 싸면서 분위기 좋은
식당을 찾아내라는 어마어마한 미션을
남편에게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신랑이 찾은 맛집 프랑스홍합집




건대입구역 1번 출구 뒤쪽에 있는데
골목이긴 한데 ..
그래서 조용하고 한적해서 좋았습니다.
간판보소... 되게 홍합집 ㅋㅋㅋ​




메뉴는 단촐해요
홍합찜과..: 이름만으로는 잘 모르겠는..
왠지 유럽에서 먹어야 할 것 같은 음식들.​




가게는 작지만 아담합니다.
저녁 9시,

늦은 시간이라 한바탕 손님이 나갔는지
아직 정리 못한 테이블이 잔뜩 이었지만
그래서... 되게
빌린가 마냥
조용하게 즐길 수 있었다는 ㅎ
되게 외국같은 분위기입니다.​




진짜 엄청 많은 맥주와
와인도 있었지만.. 임산부인 저는 패스 ..




그대신 프랑스 탄산음료인

요 아이를 마십니다
이름이 로리나였나..

여튼 요고 맛나요 순한 탄산음료맛
그나마 몸에 덜 나쁠것이라는 못난 위로를 해봅니다.​




자 그럼 첫번째 음식
홍합찜
.
오리지널과 토마토 크림이 있는데
오리지널 주문..:
사실 오리지널이 토마토인줄 알았.....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빵에 얹어 먹으면 맛나요 ㅎ
허나 오리지널은 정말...
홍합의 순수한 맛을 느낄수 있으니
초보자는 토마토 소스를 추천 ㅋㅋ​




그 다음은.. 맛 없기가 힘든 오징어 튀김 ㅋ
지중해식 오징어 튀김이라는데
진짜 유럽에서 먹었던 그런 오징어 튀김 ㅎ
엄청 맛나게 먹었습니다 ㅋㅋㅋ​





그렇게 또 배가 터져라 먹은 우리 둘.
우리 신랑은..:

제 생일에 본인이 먹고 퉁퉁 부었음...​




여하튼 생일날

분위기잡고 먹기에 참 적절했던
건대 프랑스 홍합집.
가게는 작지만 분위기가 아담하고
가격도 막 비싼 가격은 아니라서
조용히 분위기 잡기에는 좋은 것 같아요.

약간 외국 온 느낌...
프랑스 음악 계속 나옴 ㅋㅋㅋ

신랑 식당 찾느라 고생했어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