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육아일기

강동고은빛 라마즈호흡법 부부출산교실 다녀왔습니다

이제 진짜 만삭이 된 몸으로..
출산을 준비하기위해 산부인과에서 하는
라마즈호흡법 부부출산교실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다니는 강동고은빛산부인과

문화센터에서 하는건데
어짜피 카페에서 신청하는데다가

돈도 내는 강의라서
타 병원 산모들도 제법 있더라구요.

나름 치열해서..
지난달은 꽉 차서 못들음 ㅡ_ㅡ
여튼 6월 강의를 신청해서
토요일에 들으러 옵니다.



아침 11시부터 1:30까지 진행되다보니
배고파서 어쩌나... 했는데
빵이랑 음료를 주셨어요.
넘나 신나사 받자마자 원샷ㅋㅋㅋㅋㅋ​



요 부부출산 교실은
1교시는 거의 교육이에요. 특히나 남편교육
임신이 뭐고 남편이 뭘 해야하고
여자가 얼마나 힘든지 등등.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ㅋㅋㅋㅋㅋ
잘 들었나 남편? ㅋㅋ

2교시는 본격적으로 출산전 증후
출산시 호흡법 등에 대해 배우고
부부가 함께하는 체조
남편이 해주는 마사지
진통올때 남편이 할 일 등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특히
마지막에는 출산 호흡법을 알려주는데
자세가 다소 민망하여...
가릴 수 있게 속사깨를 빌려줍니다.
허나 꼭 바지를 입고 가시길.​



그렇게 약 두시간 반동안
나름 안 지루하게 정말 괜찮았던
강동고은빛 부부출산교실.

나름의 평가와 정보들 드립니다
1: 시간
월1회 보통 둘째주 토요일
11:00-13:30

2. 신청
강동고은빛산부인과 카페
선착순.... 입금순 ㅋㅋ

엄청 금방 마감되니
들으실 분들은 오픈 이틀안에는 신청 하세요.


3. 가격
저렴한데.. 요곤 궁금하면 댓글 문의

4. 동반자
부부가 참석하는게 가장 좋은데
혹시 안되면 결혼안한 친구나 친정엄마
(임신 중인 여자는 안됨)
그러나.. 가보니 남편이랑 와야지
혼자 오면 의미가 없을듯 하더라구요.

5. 좋은 점.
아이를 둔 강의자 분께서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시고
강의 내용도 유익해요
안 지루하고..: 특히 아이를 처음 나아보는
저같은 무식자는 정말 큰 도움이 됨

6. 남편이 꼭 참석하시길
정신 교육 및 마사지 교육 및
실질적으로 뭘 해야할지 알려주니까 ..
무심한 남편도 조금은 반성하게 되는 교육

7. 선물도 줌 ㅋㅋ
기저귀 샘플이랑 물티슈주고
중간에 빵 줍니다.



8. 아쉬운점
바닥에 앉아서 듣는데
워낙 몸이 뻣뻣한 데다가
배까지 불러있어서 .. 조금 힘들었어요 ㅠㅠ
의자가 있으면 좋을 듯

참고로! 요 호흡법든 출산 한달전에 듣는게
가장 좋다니 참고 하시길!

잘 연습했다가 출산할때 써먹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