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유용한 정보

라돈측정기 무료 대여방법과 사용방법 강동구청에서 받았습니다

라돈에 대해 큰 관심이 없던 1인 이었으나..
어머님께서 중국에서

라텍스를 사오시는 바람에 ㅋㅋ
비싼거라
버릴수도 없고...
삼개월을 그냥 들고 있다가
라돈측정기를 무료 대여하기로 했습니다



강동구는 무료 대여를 해주고 있는데
강동구청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고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몇일 있다가 문자가 와요.
문제는!!!
원래는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에 하고
대여는 주민센터에서 하는 건데..

대기자가 너무 많이서 저는 구청으로 감..
멀어.....ㅠㅠ

여튼 구청 맑은환경과에
신분증을 가지고 가면 되요.
단.:: 대여는 1박 2일....
너무 짧음 ㅠㅠ

그렇게 발려온 라돈 측정기
물건에서 나오는 라돈을 측정해 주는거라
1. 라돈이 나오는 물건이 있는 방에 간다
2. 물건(매트나.. 그런거)에 측정기를 올린다
3. 측정기를 킨다
4. 기다린다 ㅋㅋ

자 ㅡ 측정 대기자들




이렇게 측정기를 측정할 물건에 올리고



코드를 꽂아요​



그러면 숫자가 100%가 된 후
뜌르르르 측정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한 10분? 지나면​



숫자가 딱 뜸

시간이 제법 걸립니다


유럽은
2이상이면 폐기권유
우리나라는 4 이상이래요..
이 엄청난 수치의 갭은 왜때문에 ㅋㅋㅋㅋ

신기한건 ..
한 제품인데도

측정할때마다 수치가 왔다 갔다..
뭔가 좀 정확하지 않은거 같지만...


여튼 집에 있는 제품 대부분은
1
-2.8정도가 나오네요...
유럽기준이면 다 내다버려야
할판 ㅋㅋㅋㅋ

뭐... 그냥 쿨하게 2점 대까지는 쓰기로 ㅎ

기왕 빌린김에 이거저거 다 해봐야 겠어요!
기간이 좀 짧고..
수치가 오락가락 이긴 해도
무료로 빌려주니 좋으네요 ㅎㅎ
라돈
안녕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