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육아일기

초기 이유식 애호박소고기미음만드는 방법

쌀미음 ㅡ 소고기 ㅡ
이제 야채를 넣어봅니다.
사실 시작은 브로컬리 였으나..
사진을 안찍음 ㅋㅋㅋㅋ
다음에 만들때 찍기로 하고..
두번째인 애호박소고기 미음.



초기이유식은

음식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한가지 재료를

4
일에서 일주일 정도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저는 4일마다 새로운 재료로 바꾸고 있어요
.

자 그럼 소고기애호박미음을 만들어 볼게요.

재료(4끼 기준)
애호박 40g
쌀 60g
고기 20g
육수 600g

​1. 애호박을 깨끗하게 씻습니다
저는.. 나름 초기 이유식이니
생협에서 무농약 애호박을 구입했습니다​



2. 껍질벗기기
아직은 아가인지라
껍질을 잘라냅니다.
무농약
애호박이 아까워서...
잘라낸 껍질은 볶아서 제가 먹었어요 ㅋㅋ
(기름에 볶다가 간장 마늘 넣고 달달)



3. 끓는 물에 삶기
이제 호박을 삶아 줍니다.
끓는 물에 팔팔.. 물컹해 질때까지 익혀줍니다​



4, 호박 으깨기
이제 호박을 으깨서 채반에 걸러주어요
이게 너무너무 너무너무 힘들어요.
아마도 씨를 제거하기 위해
채반에 으깨는 것 같아요.
다른 책에 보니 ㅡ 껍질과 씨를 모두 제거한뒤
믹서로 갈으라고 되어 있는데..
그 방법이 나은것 같아요.
이거하고 나간
손목이
아직도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5. 40g 만들기
여하튼 그렇게 곱게 내린 애호박을
40g정도 준비. ​




6. 쌀큐브와 고기육수
이전 방법과 똑같아요
소고기 20g(4일치)를

찬물에 10분 담가서 핏물을 제거하고
물 600g을 붓고 끓인 뒤
쌀 60g(큐브 4개) 를 넣고

10분간 끓여 줍니다 ​



7. 애호박 넣고 5-8분 끓이기
이제 소고기쌀미음에 애호박 투입.
5-8분간 저어줍니다.​



8. 채반에 걸러주면 끝
다 끓어 죽이 된 소고기애호박미음은
다시한번 채반에 쫙쫙 걸러줍니다.
아직은 초기니까요..



그리고
완성된 미음을 앞에 했던 것 처럼
4등분 해서 나눠담고
냉동실에 얼려주어요.

다 만들고 나니..
애호박이 들어간게 맞나 싶은데..
책을 보니 ‘살짝 색만 나는 정도’라고 합니다

다행히 애호박은 향이 강하지 않아서
잘 먹습니다.

다음은 소고기오이미음을 만들 예정!

소고기애호박미음만들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