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소니/남원

남원당일여행~ 남원 광한루에서 만난 춘향이와 이도령

안녕하세요 다소니입니다~



여기는 남원이에요 ㅡ 

어머니 미션을 마치고 남원의 꽃 광한루에 왔습니다.








남원역에서 택시타면 금방이에요.

5000원 안나온거 같음 ㅡ 


되게 의외였던건.. 택시 아저씨들이 엄청 친절하셨어요 ㅎ

그냥 머 그랬다구요 ㅋ




짠 ! 광한루 도착.




광한루는 춘향이와 이도령 이야기로 유명해진 공원쯤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쯤에서 ㅡ 진짜 성춘향와 이도령은 실존인물인가 ㅡ 에 대해 무식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소설을 토대로 뭐 이렇게 대단하게 홍보하지 싶게 잘해놨습니다,ㅋㅋㅋㅋ



광한루에 들어가기 전

매표소 근처에 이런 장터가 있는데

여기도 제법 재밌습니다.






나무로 만든 각종 집기들이랑 

뭐 이것저것 파는데 ㅡ 


다들 메이드 인 차이나 ㅡ 

왜 남원에 차이나가 파냐고 ㅠㅠ

그냥 구경하는 재미만 두고 왔습니다.


입장료 2500원.








짠! 내부는 ㅡ 경복궁 같은 분위기 

넓은 공원에 

호수가 있고, 정자가 있고, 벤치가 있고, 초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제법 넓기도 넓고, 한가로와서 진짜 좋은거 같아요







서울은 워낙 사람이 바글 바글해서 막 치이는데 ㅡ 

남원이라 그런가 ㅡ 제법 여유있습니다.



그러나 ㅡ 한여름에는 너무 더울듯... 더위먹기 딱 좋습니다.


한참 걷다 보니 ㅡ 오작교 ㅋㅋㅋㅋㅋ

왜 광한루에 오작교가 





그런데!!!!!

여기 잉어가..

잉어가 진짜 라븅이 허벅지 만한 잉어가..

잉어 밥주기 코너가 있는데 ㅡ 진짜 무섭습니다... 





뭐 저 다리에서 사진을 찍겠다고 ㅋ 저러고 있는 다소니 ㅡ 

그리고 여기가 좋아서 한참 앉아서 쉬었네요.





다시 이동! 이번엔 그네타기입니다.

성춘향이 그네를 타고, 그 모습을 본 이몽룡이 한눈에 반했다지요 ㅡ 

그런데 ㅡ 저 그네 타기 엄청 어려움 ㅋㅋ

줄이 너무 길어서 ㅡ 정말.. 굉장히 우수꽝스러워 지는 그네입니다 ㅋ

그래도 성춘향 놀이를 한껏 즐겼습니다~






그리고 또 가다보니 ㅡ 이런 놀이도구가 있어요

라븅이와 내기를 했는데 

이겼음 ㅋㅋ 라븅이 못해요 ㅡ_ㅡ









그리고 또 가다보니 ㅋ 월매네가 있어요




여기는 딴거 다 볼거 없고 ㅡ 저기에 동전넣기 

동전 넣으면 음악이 나오는데 ㅡ 저거 들어보겠다고 

잠깐 앉아있는 동안 사람들 한 5000원씩은 뚝딱 쓰고 가는듯 합니다.



진짜 이상한 찬소리가 나와요 ㅋㅋㅋㅋ 웃김 ㅋㅋ



그리고 여기는 춘향전 전시관.

진짜 옛날부터 이어저 온 이야기이긴 한가 봅니다.

저런 오래된 책들, 



그리고 내용을 몰라도 ㅡ 전시관에 그림과 함께 책을 볼 수있어서 

어린이들에게 참 좋을 만한 곳입니다.








그러게 한바퀴 다 둘러보고 쉬고 하니까 2시간 정도 소요된거 같습니다.

빠르게 걸으면 30분이면 보겠지만

여기저기 놀것도 많고, 쉴곳도 많고 

제법 넓기도 하니가 한참 쉬다 오면 좋을 것 같아요.







요고는 자라돌. 

은근 인기 많아서 여기서 사진 찍으려면 줄서야 합니다.

저거 찍어보겠다고 줄섰다가 폼잡는 다소니 ㅋㅋ




여기가 아마 춘향이 사당인가 그랬던거 같아요 , 

이쯤에서 진짜 심각하게 고민해서 네이버에 검색해 본 다소니.

춘향이는 실존인물인가 ㅡ


책을 형상화 했다고 하기엔 너무 과하다는 느낌이 좀.

네이버에 찾아보니소설이 맞다고 합니다. 






오늘 아침 뉴스에 보니 춘향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요 광한루에서! 

그런 행사가 있을때 내려가 보는것도 좋겠습니다.



그렇게 남원 여행이 끝났습니다.

사실 긴 시간 내려간거에 비해 크게 볼거리가 많은건 아니었고 

당일이다 보니 더 아무것도 못본거 같아 아쉽지만

그래도 아깝지 않을만큼  좋았던 남원.

KTX 덕분에 하루만에도 숑 다녀올 수 있으니~

쉬로 싶은 분들은 다녀오셔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