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결혼준비

광장시장 예단포장지 파는곳 전통예가, 예단보자기와 상자 사왔습니다~

광장시장 예단보자기 파는곳, 

전통예가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다소니입니다~

다소니와 라븅이는 결혼준비 중이에요 




대망의 예단이 들어가는 날이 다가오고 있어요

이거 엄청 손이 많이 갑니다..


선물도 사야하고 

항목도 체크해야 하고 

포장도 해야합니다!!



사실 포장은 가게에서 해주는 경우가 많아요 

이불이나 그릇을 사면 보통은 가게에서 해주는데 

추가로 포장할 것들이 있어요.

예단비도 포장해야 하고, 기타 선물들도 포장해야 해요.



그래서 ㅡ 보자기를 구입하기로 합니다.

그런데!!! 이 보자기가 비싸요...

사실 제일 유명한건 남대문인데 ㅡ 너무 멀어서 

회사랑 가까운 광장시장을 검색했어요

많지는 않지만 몇군데 있는듯.



짜잔~ 일단 광장시장에 도착했어요

사실 광장시장에는 예단보자기 말고도 폐백이나 이바지, 한복, 이불 등등

혼수에 필요한 모든 것이 있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검색좀 해보니 실타래라는 가게가 제일 유명한가봐요

일단 방문.

그런데 ㅠ 제가 찾는게 없었어요... 

전.. 싼 보자기를 찾고 있거든요 ㅋㅋㅋㅋ



그래서 옆집에 갔습니다.

전통예가 라는 집인데 ㅡ 젊은 남자분이 판매를 하고 계셨어요







오오 ㅡ 진짜 다 있습니다.

보자기, 상자, 비단상자, 비단주머니, 원앙, 예단비 봉투 

노리개 등등 진짜 없는게 없음.






문제는 가격입니다.

인터넷 검색과 저의 조사에 따르면 

큰 보자기는 보통 10000원이상, 

이불 포장하는 대따 큰 보자기는 15000원 이상이에요

그리고 예단상자는 보통 5000~6000원

예단비 상자 포장하는 작은 보자기는 5000~10000원입니다.


노리개는 모양마다 다른데 5000원 이상이고 

아주 작은 장식용노리개는 2000~3000원

대충 가격은 이래요 

집집마다 플러스 마이너스 가격차이가 있지만, 

여하튼 포장 제대로 하면 5만원 이상은 필요하다는거 ㅠ



이렇게 애교예단용 손거울과 귀이개도 있고

예단비를 넣는 봉투들도 있어요




이건 노리개들






일단 예단비를 넣을 상자와

보자기ㅡ 그리고 작은 장식용 노리개를 구입했습니다.

저 보자기도 양면이냐, 단면이냐에 따라 또 가격이 달라요..

일단 저는 단면으로 싼 아이로 구입.. 






짠!!!

이렇게 포장완료했어요!

예단비 셀프 포장법은 다음 포스팅에~




여하튼 광장시장 전통예가에서 구입 완료! 

남대문에 가보니 진짜 엄청 많은 집이 있더라구요. 

광장시장은 남대문에 비해 매장은 별로 없는데 ㅡ 어짜피 파는건 똑같음 ㅎㅎ

전통예가 아저씨 되게 착해서 ㅎㅎ 일단 전 만족스러웠습니다~ 


모두 예쁜 포장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