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기탄 다소니/핀란드

크리스마스여행 산타마을 맛집, 인포메이션 건물에 있는 피자가게

여기는 산타마을

크리스마스 여행중인 다소니입니다.

 

 

이번엔 산타마을 맛집 소개

산타마을 내에는 몇몇 식당이 있어요

레스토랑도 있고, 그릴도 있고,

여하튼 제법 많은 식당이 있습니다.

문제는.. 비쌈.

 

살인적 물가를 자랑하는 핀란드인데다가

거기서도 초 관광지인 산타마을은..

와방 비쌈 ㅋㅋ

한끼 먹으면 10만원은 나오겠음.

 

 

가난만 배낭여행객인 우리는..

그릴레스토랑은 멀리 멀리 하고 싼집을 찾아 다닙니다.

 

후보군은 2곳.

1. 산타가 있는 메인건물에 있는 햄버거 가게

이딸라와 마리메꼬, 그리고 산타할아버지가 있는

메인 건물에 햄버거 가게 있습니다.

바로 요 건물.

 

 

 

 

마리메꼬와 이딸라 사이에 있는데

나름 적당한 가격대와 분위기가 괜찮았음.

가실 분들은 참고

 

 

2. 인포메이션 건물에 있는 피자가게

맨 처음 소개했언 인포메이션 건물.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정면에 보이는 건물에 있어요

꼭대기에 i라고 써있음.

 

 

 

 

 

 

 

이 건물은 인포메이션이자, 기념품 가게이자, 제법 많은 레스토랑이 있어요

2층에도 되게 많은데

우리는 1층 푸드코트 처럼 보이는 곳에서 밥을 먹었어요

 

그냥 햄버거랑 피자 파는곳입니다.

 

 

 

햄버거, 감자 세트가 12000원 정도

9.9유로 입니다.

무시무시한 북유럽 물가치고 이정도면 매우 싼거임.

 

 

 

 

 

하지만 우리는 피자를 먹었습니다.

요 아래 메뉴판이 피자가격이에요

저기서 9.9유로짜리 피자 주문 !

역시나 우리돈으로 12000원 정도.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매장을 둘러봅니다~

매장은 나름 제법 커요.

그냥 아무대나 않는거임

 

 

 

 

 

 

우리는 구석에 있는 명당 자리에 착석!

완전 구석입니다.

 

 

 

 

 

 

핀란드 어딜가나 있는 왕별.

사올까 말까 진지하게 고민했었습니다 ㅋㅋ

크리스마스가 되면 아마 이런걸 걸어 두는 듯 해요

 

 

 

 

이건 야외자리!

아마도 여름에는 여기서도 먹나봐요..

그러나 지금은 영하...나가면 입 돌아감

 

 

 

 

주문을 하면 이런 번호표를 줍니다.

나름 자리로 가져다 주는 친절한 시스템

 

 

 

 

 

짧은 시간을 활용해.. 충전 중..

나름 가게마다 콘센트 들이 있어서

잘 찾으면 중간 중간 충전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이제 매장 소개는 여기까지.

이제 주문한 피자가 나왔어요~

 

짜라~ 이거에요 ~

대박.. 비쥬얼 대박 ㅋㅋ

그러나.. 안잘라 줌 ㅎㅎㅎㅎ

 

 

 

 

셀프로 열심히자르고 있는 라븅이

매우 통통하고 치즈가 듬 뿍 들어있는 피자입니다.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테이블에 있는 무료 소스들도 함께 먹어볼게요

 

 

 

 

 

 

오오 ㅡ 맛있습니다!

뭐랄까.. 촉촉하고 약간 물컹하게 느껴질만큼 치즈가 듬뿍!

맛있어요 ㅎㅎㅎ

완전 추천함.

 

 

 

 

 

 

그렇게 맛나게 한끼를 해결했습니다.

배불리 먹고 다음 코스를 찾고 있는 라븅이 ㅎㅎ  

 

 

 

 

그렇게 배불리 맛있게 먹었습니다.

여담으로 산타마을에 되게 많은 그릴 레스토랑이 있어요

지나가면.. 완전 냄새남..

되게 먹고 싶어요...

 

 

그러나 비싸서 못먹은 1인. 돈 많은 여행자라면 꼭 드셔보세요..ㅎㅎㅎ

자 그럼 이제 남은 산타마을을 보러 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