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남편사랑레시피

김밥만드는 방법! 쉽게 만드는 소고기 김밥

오늘의 레시피
소고기 김밥


손은 많이 가지만 맛은 있습니다




소고기 김밥 재료
불고기거리, 시금치, 당근, 계란, 우엉, 단무지

1. 불고기
간장, 설탕, 파, 마늘을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이때 조금 달달하게 해야 맛있음


참고로 저는 코스트코에서 불고기양념이 되어 있는걸 구매해서 간을 더했음.





2. 당근
-채를 썬다




- 기름 살짝, 소금을 살짝 뿌리고 달달 볶는다
단, 숨이 죽을만큼만 살짝






3. 시금치
일단 시금치 데치는 방법은 여기 참고​​

​​- 시금치를 데친 후 물기를 꼭 짠다



- 간장, 참기름으로 짭짤하게 무친다​





​​​4. 계란
-
계란을 풀고 소금으로 간을 한다





​​- 넓적하게 부친다





- 김밥 한줄양으로 잘라 주세요
.
저는 계란을 좋아해서 넓적하게 잘랐어요






​5. 우엉과 단무지
저는.. 김밥용으로 된 아이들을 구매
..
우엉사서 까고 볶는니 이게 쌉니다 ㅋㅋ






​​6. 밥
밥양념이 매우 중요해요
밥이 맛있어야 김밥이 맛있다는거!

밥에 소금, 참기름 듬뿍, 깨를 넣고 절 섞어주세요





이렇게 재료가 준비되면 이제 김밥 싸기


- 김말이를 깔고
- 그 위에 김을 깔고
- 밥을 얇게 펴주세요.
이때 하단 3/5 까지만 펴주세요

- 그리고 단무지, 우엉, 계란, 시금치, 당근을 올려주세요





그렇게 잘 말아서 먹기 좋게 잘라 주면 끝!
저는 김밥김으로 안해서 모양이 저따위 ㅋㅋㅋ
하지만 맛은 있었습니다




사실 재료 손질이 좀 시간이 걸리지만..
그래도 파는거 보단 훨~씬 맛있어요!
다들 맛있는 소고기 김밥 드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