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살림노하우

강동구PT 다섯번째 체형교정 점점 펴지는 나의 어깨

여기는 길동역 더스페셜짐.

다섯번째 PT를 하기 위해왔습니다.

 

한회 한회 줄어갈수록 끝나는게 넘나 아쉬워요ㅜㅜ

오늘도 역시나 저의 굽은 어깨를 바로 잡는 체형교정시간입니다.

 

먼저 스트레칭 및 준비운동

이제는 제법 익숙해짐 ㅎㅎ

먼저 목을 풀어줘야 합니다.

 

그 다음은 옆에 어딘가의 그 근육

이건 여전히 아파요 ㅜㅜ 이게 안 아파져야 하는데 ㅜㅜ

 

그리고 허벅지 앞쪽.

이것도 되게 아픕니다. 확실히 많이 걷거나.. 운동을 좀 오바해서 한 날은

더 아프더라구요

 

허벅지 안쪽 근육 풀기

이건 뭐.. 아파요 ㅋㅋㅋㅋㅋ

김사랑씨처럼 매일 매일 하면 저도 안 아픈날이 오기를 바래봅니다.

 

마지막으로 종아리 풀기

조금더 자극을 주기 위해 PT쌤이 다리를 꾹 눌러주십니다

아픈데 시원함..

 

이렇게 스트레칭을 한 후

본격적인 운동 시작!

오늘은 등근육 강화 운동을 했습니다.

먼저 수건으로 워밍업.

 

이 근육운동은 호흡과 어떤 근육에 힘을 주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먼저 수건으로 힘주는 연습에 들어갑니다.

너무너무너무 어려웠어요

선생님이 위에서 지켜보고 계심 ㅋㅋㅋㅋㅋ

 

등쪽에 힘을 줘야 하는데

근육운동을 한번도 안해본 저는..

힘주는거 자체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힘을 잘못 주면 잘못된 근육을 써서

다른 곳이 아프거나 오히려 자세가 더 나빠질 수 있다고 하십니다

 

실제로 자꾸 팔에 힘이 들어가서

이게 등에 들어가야 하는데..

어깨랑 팔에 힘이 들어가서 바로 잡는데 너무 힘들었습니다

 

이렇게 연습이 끝나면 이제

헬스장에 있는 기구를 사용해 봅니다.

저기 앉는거 자체가 넘나 쑥쓰러운 1인..

 

수건으로 할때는 좀 되더니..

기구를 잡으니까 힘이 완전 이상한데 들어가더라구요ㅠㅠ

인내심 갑인 김황래 쌤은..

괜찮다며 ㅋㅋㅋㅋ 오늘은 힘만 제대로 주면 성공이라며

위로해 주셨습니다.

 

운동 무지랭이를 가르치시느라고 ㅋㅋ

맨날 위로하는데 달인이 되어 가시는 김황래쌤 ㅋㅋ

 

이것도 비슷한 힘주는 운동기구

막 어떤 언니들은 엄청 간지나게 하던데

저는 기구를 제대로 사용하는 법부터 차근 차근 배웠습니다

 

그래도 뭔가 ㅋㅋ

어설프지만 헬스 하는거 같은 자세 ㅋㅋㅋㅋ

이런 운동을 통해 근 육이 발달해야

어깨가 굽지 않고 쫙 펴진다고 하십니다.

 

이렇게 다섯번재 수업이 끝났습니다.

오늘 처음 안건데.. 헬스도 아는 사람이 제대로 하는 구나 싶더라구요

체형교정도 체형교정이지만

몸에 근육을 만들때도 기구를 제대로 사용하고

호흡도 제대로 해야.. 효과가 올라간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저처럼.. 운동무지랭이들은

처음에는 PT를 통해서 제대로 힘쓰는 법을 배우는게

엄청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 운동도 돈을 써야 하는거였어 ㅠㅠ

 

여하튼!

오늘 배운것들을 기억하며

열심히 운동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