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소니/남원

남원당일여행~ KTX타고 오빠랑 남원 광한루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다소니입니다~




저 남원에 다녀왔어요~

결혼전 ㅡ 시어머니가 잠깐 내려갔다 오라는 미션을 주셔서 ㅡ

급하게 당일로 다녀왔습니다. 

좀빡쎄긴 했으나 ㅡ 그래도 좋았던 남원~

춘향이와 이도령으로 유명한 남원이니 ㅡ 이번 여행에서는 춘향전을 중점적으로 볼 생각입니다.




아침 6시, 휴가를 냈으나 ㅡ 출근과 똑같이 일어나서

7시 용산역에 도착.

7시 50분이었나.. 그쯤 출발한거 같아요 ㅡ 


서울에서 남원까지 2시간 30분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정말 좋은세상입니다.. 그 땅끝을 2시간 30분만에 가다니요.

지도로 보니 진짜 먼곳이네요 남원 ㅋㅋ




새벽의 용산역,

생각보다 사람이 진짜 많았습니다.

등산 가시는 분들, 여행가시는분들, 출퇴근 하시는분들

진짜 많았습니다.






그런데 ㅡ 더불어 

노숙자분들도 너무 많았어요..

무서웠음..

막 쓰레기통 뒤지심... 



인터넷으로 예매를 했는데 ㅡ 

기계에서 표를 뽑을 수 있습니다.

이런 기계들이 쭉 있어서 ㅡ 뽑기 편하게 해둔 듯.

예약번호 꼭 알아가세요 ㅡ 







표를 뽑고, 먹을걸 대충 사고 

KTX를 타러 내려갔어요. 







저 멀리 KTX가 들어옵니다.

이거 왠지 분위기 있는데..ㅋㅋㅋㅋ

이 순간 잡겠다고 

라븅이랑 둘이서 얼마나 카메라를 눌렀는지 모릅니다 ㅋㅋㅋ






그런데! KTX 되게 똑똑하게 승강장 번호를 표에 적어놨습니다.

그 앞에 서있으면 정말 그 칸이 앞에 딱! 

이게 제법 기니까 표에 있는 승강장 번호를 잘 찾아가세요.

표에 car. no 5 라고 써있다면 ㅡ 

그것은 승강장 5번에 서계시면 된다는거 ㅡ 지하철 번호랑 비슷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하튼 이제 탑승!

내부도 제법 깨끗합니다.

비행기보다 훨씬 넣고, 조용하고, 편하고, 

여하튼 KTX 대만족입니다.





두군데인가 매점도 있는데 

뭐 아주 간단한 아이만 파는데 ㅡ 엄청 비싸요 ㅋㅋㅋ

왠간하면 안 사드시는걸 추천합니다 ㅡ




도시락이 막 10000원이고.. 

호두과자 사먹었는데 ㅡ 차가워서...

여하튼 전 비추천 ㅡ



그래도 자리에

컵받침도 있고, 책상도 있고,

발받침도 있고 

여하튼 전체적으로 진짜 만족스러웠던 KTX..

진짜로 비행기보다 훨씬 최적했습니다. 




간만에 두시간 반동안 밖을 보면서 ㅡ 

조용히 분위기를 잡으니 망므도 좀 편해지는 듯..





2시간 30분 후,

남원에 도착했네요. 





여기가 바로 광한루! 

여기 진짜 너무 좋았어요..


자 ㅡ 이제 남원 여행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