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소니/여기저기

잠실수영장 민트오션다이브 스킨스쿠버 진짜 재미짐!

여름을 맞이하여

스킨스쿠버 체험을 다녀 왔습니다.

여기는 민트 오션다이브.

 

예약을 하면 친절한 사장님이

어디어디 역으로 몇시까지 나오세요.라고 문자가 옵니다.

알고보니..사무실은 문정역인데

수영장은 잠실이나 성남 수영장으로 이동.

픽업해서 데려가주심.

 

장비가 어마어마 합니다.

슈트랑 카메라랑 기타 등등.

아무것도 준비할 필요가 없어서

매우 편리했어요.

 

성남 수영장은 만든지 얼마 안되서

매우 깨끗했습니다.

우리는 일일권을 발급 받아서

안으로 입장.

 

여기가 다이빙 풀이에요.

저쪽에는 수강생들이 수영하는 레일이 따로 있고

다이빙과 스킨스쿠버용 풀이 따로 있더라구요.

신기방기.

 

오 저거시 바로 산소통

태어나서 처음봄.

 

입장 전에

간단한 건강 체크지와

신체포기 각서를 작성합니다 ㅋㅋ

뭐 고혈압이나 임신중이거나.. 그런거 체크하고

물론 보험은 다 되지만, 지정된 행동 외에

돌발 행동 하다가 다치면.. 내책임.

 

사인하고 들어가서

각자 수영복 갈아 입고

슈트로 갈아입고

산소통 매고

호흡법 배우고

선생님손잡고 깊은 물까지 와서

이제 내려갑니다.

이 과정은... 사진불가 ㅋㅋㅋㅋ

 

이렇게 5m깊이의 물을 들어가는데

압력때문에 귀가 아플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계단 한게단 천천히 귀로바람을 빼면서

아프지 않은지 괜찮으지 확인하면서 들어감.

 

그리고 이내 적응된 우리는

까불기 시작 ㅋㅋㅋㅋㅋ

춤도 추고

 

공기방울로 원 만들기도 시도.

그러나 실패 ㅋㅋ

신랑은 저거 한다고 숨 너무 많이 써서

산소과다 소비..

안되면 그냥 하지 마세요..괜히 산소 달아요

 

그리고 더더 적응이 되면 이제 수영을 합니다.

물론 가능한 분만. 어려우면 선생님이 손잡아줌.

다행히 저는 물을 좋아해서 혼자 돌아보았습니다.

너무 재밌어요!!!!!

 

그리고 마지막은..

선생님의 포토타임 ㅋㅋㅋ

부부라고 했더니 뽀뽀 사진을 찍어 주겠다며..

열일 중이십니다

스킨스쿠버가 끝나고 나면

씻고 다시 사무실로 이동합니다.

물 안에서 찍어준 사진과 동영상을 전부 주십니다.

친절하셔라..

 

사무실에 와서 보니

민트오션다이브는 스킨스쿠버의 YBM급인 패디센터와 관련 된

나름 공신력 있는 업체 였습니다.

그래..목숨과 관련된거니.. 이건 중요한거라며 ㅋㅋ

 

그리고 스킨스쿠버 자격증 설명도 해주십니다.

몰랐는데..엄청 다양한 단계가 있더라구요

이 자격증이 있어야 해외 가서도 스킨스쿠버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따보고 싶..

민트오션에서도 스킨스쿠버 자격증 과정을 운영중이라고 하니

다음에 큰맘 먹고 한번 따봐야 겠습니다.

 

 

그렇게 정말 정말 재밌었던

스킨스쿠버 체험 끝!

제 나름대로 궁금했던 사항들을 정리해 봅니다.

 

1. 준비물과 수영복

수영복, 샤워도구, USB

어짜피 슈트를 입기 때문에 안에 아무거나 수영복만 입으면 됩니다.

하지만.실내수영장이다 보니 ㅡ

비키니 입으면 매우 뻘쭘 ㅋㅋㅋㅋ

원피스 수영복 가져가시면 됩니다.

남자는 타이트한 수영복.

 

그 외에 물안경이나 수영모는 전부 민트 오션에서 챙겨 오심.

카메라도.. 굳이 안가져가셔도 선생님이 동영상 계속 찍어 주십니다.

 

수영복이랑 USB만 챙겨가세요!

 

2. 체험시간

배우고, 수영하고, 씻고, 설명듣고 다 하면

2:30분 정도?

근데 정말 금방 가요

물 안에서 정말 30분 있었던거 같은데 넘나 후딱 갔다능 ㅠㅠ

 

3. 수영 못해도 스킨 스쿠버가 가능한가.

우리 신랑이 가장 두려워 했던 부분 입니다.

신랑은 아예 수영을 못하는 맥주병.

그러나 모두 가능합니다.

이게 그냥 수영하고는 또 다르고

저 산소통이 구명조끼 역할도 해서

그냥 몸이 둥둥 뜸

 

4. 민트 오션 영업시간

사진 첨부 할게요.

 

군살이라고는 1도 없었던

세상에서 제일 친절했던 선생님에게도 넘나 감사했고

진짜 너무 재밌었어요!

정말.. 이거 자격증 따서 해외 가고 싶어진다능 ㅠㅠ

 

스킨스쿠버 강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