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살림노하우

아기삔 만들기 동대문종합시장 방문!!

괜히 엄마 놀이가 하고 싶어진 어느날,
아직 나오지도 않은

아가삔을 만들어 보겠다며 ㅋㅋㅋ
동대문 종합시장에 다녀왔습니다.

발품을 팔아 재료 구입.




오늘 쇼핑은
1. 100일때 쓸 머리띠
2. 아가삔에 쓸 집게와 코사지구매.

먼저 머리띠는

요 엘라스틴 밴드로 만들기로 합니다.
집집마다 가격이 다른데
전 구석집에서 마당 500원에 득템!!

한 마에.. 두개 세개 정도 나오더라구요.
분홍 하양 베이지 구매.​




그리고 요 왕 코사지를 샀어요.
이런건 비싼요...
개당 2-4000원..
좀 화려한 아이로 골라봅니다.​



엘라스틴 밴드를 머리싸이즈로 자르고
동그랗게 말아서..
그 위에 코사지를 붙여주면 끝




그 다음은 핀.
이건 ㅋㅋㅋ 제가 쓸려고 샀어요 ㅋㅋ
그와중에 사심 채우기.​




딸래미니까 귀여운 토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집게핀, 코사지, 글루건을 준비.
집게핀은 사이즈 별로 파는데
전 제일 작은 사이즈로 구매했어요. 아가는 머리숱이 없으니까요..

이렇게 글루건을 코사지에 바르고​



핀에 붙이면 끝.
하나 팁이라면..
천으로 이미 감싸진 집게핀을 사는게
잘 붙습니다.
가격도 똑같거나 얼마 차이 안나는데..
그냥 쇠로된 핀은 잘 안붙음.
개당 200-400원 정도 합니다:​





그렇게 완성 된 아이들 샷.
이건 데일리로 하려고 만든 아이고​



이건 핀들 ㅋㅋㅋㅋ
만드는 김에 친구들것도 만들었어요 ㅋㅋ
모델은 신랑님.​




자 그럼 동대문 종합시장에서 셀프로 핀 만들기
정보 몇가지투척
1. 동대문 종합시장 가는 방법
동대문역 9번 출구.
나가면 오른쪽에 메이어트 호텔이 보이는ㄷ
그 호텔 바로 옆 건물이에요.

처음 다면 당황할 수 있지만
제일 처음 보이는 그 건물이 a 동이니
그리로 가시면 됩니다:

악세사리류는 A B동 5층.

2. 가격
정말 집집마다 너무너무 다르고
가격 표시가 안 되어 있어서..
다 물어봐야해요 ㅎ

많이 돌아다니고 많이 물어야 특템 가능

3. 현금준비
대부분 현금... 카드내면 욕먹어요 ㅋㅋ

4. 영업시간
평일은 아침 8시부터 저녁 7시
라고 되어 았으나 좀 일찍 닫아요
특히 주말은 3-4시 쯤엔 다 닫으니
좀 일찍 가시길.

그래도 파는 것 보다는 싸고
무엇보다 제 마음대로 고를 수 있으니 ㅎ
핀 만드실 분들은 가보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