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남편사랑레시피

집에서 해먹는 달고나~ 뽑기세트로 간단히 해결

사실 간단하지만은 않지만
여하튼 집에서 달고나 해먹는 방법


단거 좋아하는 다소니는
급기야 달고나 세트를 구입합니다



온가족이 함께하는 달고나 뽑기세트
온가족이 했다가는 다같이 이썪음..


뭐 여하튼 친절하게 달고나 만드는 방법도 써있습니다




안에 구성품은 이래요
국자랑
다녹은 설탕물을 엎을 판
납작하게 만들어줄 또 다른 판
그리고 온갖 종류의 찍기모형들




자 그럼 이제 달고나 시작
달고나 만드는 순서는 이렇습니다
-설탕을 국자에 녹인다
이때 설탕은 밥숫가락으로 2-3스푼

- 설탕이 타지 않게, 덩어리지지 않게 약간 불에 살살 녹인다
이때는 인내와 끈기가 필요함

- 설탕이 다 녹으면 베이킹 소다를 소량(젓가락으로 콕찍는 정도) 넣고 빠르게 젓는다

- 부풀어 오른 설탕물을 판에 엎는다
이때 판에 설탕을 묻혀야 안 들러붙음

- 또 다른 판으로 설탕물을 꾹 누른다

- 다시 떼었다가 마음에 드는 모양의 틀을 대고 다시 꾹 누름


이론상는 이래요..
자 그럼 실전

설탕을 국자에 넣고 가스랜지로




설탕이 타지않게 약한불에
인내와 끈기를 갖고 녹임




얘가 다 녹으면 갈색물이됨
그때 베이킹 소다 투입!





오 ㅡ 부풀어 오릅니다
이때 방심하지말고 빠르게 저어줌

그리고.. 넙적한 판데 부어줍니다





약간 탄거 같지만 포기하지 않고
큰 판으로 꾹 눌러봄




그런데!!!
설탄 바르는걸 깜박했네?





들러붙었음.. ....ㅋㅋㅋㅋㅋ
그것도 막 ㅋㅋㅋ

마음을 가다듬고 다시 도전합니다
오 ㅡ 이번엔 성공!


이번엔 모양 찍기 도전




뭐.. 마구 쪼개졌지만 나름 별이었음
여하튼 맛있습니다

뽑기가 시커멓게 되면 그건 탄거고
저런 뽀얀 노란색이어여 성공한거 ㅡ
엄청 살은 찌겠지만.. 맛남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