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남편사랑레시피

떡꼬치만들기, 떡꼬치 양념레시피!

요즘.. 이상한 요리에 푹 빠진 다소니.

일단 제가 만드는 요리는

쉬워야하고

시간이 오래 안걸려야하고

재료가 몇가지 안들어가야함 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 도전할 요리는 떡꼬치.

왠지 쉬울거 같은데 묘하게 별로 파는데가 없음.

 

 

떡꼬치 재료

떡, 소세지, 파, 오뎅 등등 꼬치로 먹고 싶은거 아무거나

 

떡꼬치 양념 재료

고추장 2큰술, 캐찹 1큰술, 물엿 1큰술, 설탕 조금, 마늘 조금

* 맛보면서 조금씩 더 넣어야 함.

 

 

떡꼬치 레시피

1. 떡, 파, 소세지 등 먹고 싶은 아이들을 끼워서 꼬치를 만든다

 

2. 양념을 만든다

 

3.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꼬치를 익힌다

 

4. 어느정도 익고 나면 양념을 바르고 후라이팬에 굽는다

 

5. 다 익으면 끝

* 단, 양념이 타지 않게 주의

 

 

 

자 그럼 하나씩 시도.

먼저 꼬치 만들기

저는 떡이랑 소세지랑 파, 오뎅을 끼우기로 함.

 

 

 

 

 

 

 

그냥 막 끼우면 됩니다.

떡-파- 오뎅

떡-소세지-떡

떡-파-떡

이런식으로 그냥 내가 먹고 싶은대로 끼웠음 ㅋㅋ

 

 

 

 

 

다만 소세지는 끼울때 칼집을 내주세요

안그러면 잘 안익음.

잘 안보이지만..미세하게 칼집 냄 ㅋㅋ

 

 

 

 

자 이제 양념 만들기

먼저 고추장을 밥숟가락으로 2스픈 정도 넣고,

캐찹을 1스푼

물엿도 1스푼 넣습니다.

그리고 마늘은 티스픈으로 반정도,

설탕은 티스픈으로 1스푼

이게 다임

 

 

 

 

잘 섞어서 먹어보면.. 떡꼬치 맛이 납니다!!!

 

 

이제 꼬치를 구워볼께요

먼저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꼬치를 구워주세요.

 

 

 

 

 

 

 

얘네가 앞뒤로 잘 익으면

아까 만들어 둔 양념을 바르세요

그리고 한번 더 쌀짝 익힘,.

다만, 이때 안태우는게 중요함.

 

 

 

 

짜라~

완성 ㅋㅋㅋㅋㅋ

긴 꼬치가 없어서.. 한 세개밖에 재료가 안들어갔지만 이거 제법 맛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만들기 쉬움.

그리고 파같은건 익으면 되게 맛있어서 아마 애들도 먹을 듯.

 

간단한 술안주로 좋겠습니다.

오늘의 요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