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기탄 다소니/핀란드

러시아항공 모스크바-헬싱키 도착! 헬싱키 공항 입국수속 질문 준비!

모스크바 공항에서 긴 경유가 끝나고

드디어 핀란드로 갑니다.

 

 

 

여기는 모스크바 공항

26번 게이트.

핀란드로 가는 게이트는 매우 작습니다.

 

 

핀란드 비행기 일정은 이러함

모스크바 공항 17:30 탑승

핀란드 반타공항 19:30 도착

 

1시간 30분 정도 걸린듯 합니다.

시차인지 뭔지 여하튼 2시간 좀 안걸림.

 

 

 

 

 

드디어 비행기 탑승!

그런데! 이 비행기가

아까 탄 비행기보다 100배 편함.

 

 

 

 

엄청 작은 비행기라 3-3 좌석.

요즘 찾아보기도 힘든 그런 작은 비행기

Airbus A-321

 

 

 

 

그래서 그런지 의자도 제법 넓고

여하튼 편합니다.

안타깝게도 2시간도 안간다는게 문제..ㅠㅠ

 

 

그리고 두시간도 안걸리는데 나름 간식도 줍니다

요 샌드위치랑 음료수.

 

 

 

 

 

그러나..맛은 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차가운,, 빵이랑 햄이랑 소세지랑

정체불명의 빨간 아이가 들어있는데

뭐 ㅡ 이건 그냥 그러함

 

 

그래도 일단 주는거니까 먹습니다.

 

 

여기서 잠깐.

비행기 탔을 때 아프다면?

 

비행기에는 아주 간단한 약은 구비돼 있습니다.

365일 중 360일 체했는 다소니.

역시 이날도 체함 ㅋㅋㅋㅋ

 

 

결국 되도 않는 영어로..

러시아 인으로 추정되는 승무원에게

"나 체했다 약 있나요" 물어봄

 

러시아 언니들 영어 발음이 엄청 세서 알아듣는게 쉽지는 않지만

알레르기 있냐고 물어보더니 약과 물을 자리로 가져다 주셨습니다.

그리고 내릴 때 괜찮냐고 또 물어봐줌

친절함.

 

다시 마주칠 일은 없겠지만

여하튼 굉장히 친절했던 러시아항공 승무원 언니.

감사해요.

 

 

 

그렇게 2시간 만에 헬싱키 반타공항 도착!

대박,, 진짜 왔네..

 

 

 

드디어 왔음. 드디어 핀란드임

핀란드 헬싱키 반타 공항은 엄청 좋은 공항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기대했는데

뭐 똑같습니다. 깨끗함.

 

 

그리고!! 한국어가 있음 ㅋㅋㅋㅋ

핀란드에 한국 사람 별로 안 온다더니 왠 한국어 ㅋㅋㅋ

 

 

되게 친절하게 출구라고 써 있어서 ㅡ

길 잃어버릴 염려는 없습니다.

 

 

디자인 도시, 디자인이 유명한 핀란드라더니

공항에 이런 휴식공간이

의자봐.. 이거 우리나라에서 팔면 엄청 비싸게 팔겠음..

자유로운 영혼들 같으니.

 

 

 

자 감상은 뒤로 하고

이제 입국수속을 해야 합니다.

 

 

 

핀란드 입국 수속시 주의사항

중국사람들이 불법 취업을 많이 해서

동양인은 검사가 철저하다고 해요..

그래서 질문을 제법 많이 함

 

1. 왜 왔니. 목적이 뭐니

2. 얼마나 있을 꺼니

3. 어디어디 여행할꺼니

4. 누구랑 왔니

5. 숙소가 어디니

 

이걸 다 물어봄..

동양인은 질문이 많으니 입국 수속이 이정도는 준비해가세요.

 

 

그렇게 입국 심사대를 통과하고

저희는 짐을 들고타서 짐 찾는 시간은 아꼈습니다.

여기가 짐 찾는 곳

 

 

 

핀란드 헬싱키 반타 공항 입국수속 시간

19시 40분에 비행기 내려서

입국 수속 마치고 밖으로 나오니 20시 10분.

금방 끝났음.

짐 찾는거 30분 추가한다 그래도 1시간이면 끝났습니다.

일단 헬싱키로 들어오는 사람 자체가 별로 없어서

오래 안걸리는 듯 합니다.

 

 

 

드디어 여권에 헬싱키 도장 꽝!

요고 모으는 재미가 쏠쏠함

 

 

 

자 그럼 이제 ! 진짜로 핀란드 여행을 시작해 볼꼐요~

헬싱키는 밤 8시 10분.

깜깜합니다.

우리의 이런 빡빡한 일정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