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기탄 다소니/핀란드

핀란드겨울여행 크리스마스 마켓은 헬싱키대성당앞에 열립니다

여기는 핀란드 헬싱키

크리마스시즌을 맞아 문을연 크리스마스 마켓입니다

 

 

 

 

* 헬싱키대성당 포스팅은 여기~

 

 

여하튼 헬싱키대성당을 보고 나와서

바로 앞에 열린 크리스마스 마켓 구경중

 

 

헬싱키크리스마스 마켓은,

12월. 딱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열립니다.

 

대부분 관광지나 4시에서 6시 사이면 문을 닫는데

고맙게도 요 크리스마스 마켓은 오후 7시까지 오픈!

 

 

 

이렇게 작은 가게들이 모여있어서

되게 영화에 나오는 마을 같은 느낌

 

 

 

 

 

 

 

 

헬싱키대성당 바로 앞 광장에서 열립니다.

이렇게 거꾸로 보면 헬싱키 대성당이 보임 ㅋㅋㅋ

 

 

 

 

 

나름 헬싱키의 야경을 볼 수 있는 멋진 뷰이기 때문에

12월에 핀란드를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강추

 

 

 

 

 

볼거리도 많아요

나름 많은 것을 팝니다

먹거리,선물할만한거 기타등등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이렇게 예쁜 장신구들이 매우 많습니다

디자인의 나라 북유럽인 만큼.. 디자인이 완전 고급짐 ㅋㅋ

 

 

 

 

 

 

그리고 쿠키나 잼, 치즈, 소세지같은 아이들도 팝니다

시식도 있어요 ㅎㅎ 맛있음

 

 

 

 

 

또,, 옷이나 모자, 장갑도 많이 팔고

책이나 조명같은 인테리어 소품도 팔아요

 

 

 

 

 

 

 

 

 

그리고 한켠에는 먹거리!

그자리에서 직접 구워서 주는 그릴요리들, 맥주를 팝니다

냄새 완전 좋음 ㅋㅋㅋ

 

 

구워주면 이런 테이블에 서서 먹는 시스템

비닐로 덮혀진 가게가 있긴 한데

대부분 서서 먹습니다.

여긴 간지나는 북유럽이니깐요

 

 

 

 

 

그리고 겨울, 밤이 긴 핀란드의 겨울에는

조명이나 초를 많이 켜둡니다.

그래서 초를 참 많이 팔아요

난.. 타버리면 끝이라 아깝던데

여하튼 핀라드에선 엄청나게 팔고 있었음

 

 

 

 

 

 

또,,뭐 있더라

아.. 그리고 크리스마스 마켓 한 가운데는

회전목마가 있음 ㅋㅋ

아가들은 타는거 같았으나 차마 못타보고 사진만 찍었습니다.

 

 

 

 

 

 

 

약간 영화에 나오는 배경화면 같은 헬싱키 대성당 앞 크리스마스 마켓.

밤에 가야 더 예뻐요.

조명이랑, 진짜 크리스마스 같았습니다.

물론 지금은 3월 봄이지만.

만약 12월 북유럽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꼭 강추.

 

 

아 다시가 가고 싶다 핀란드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