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소니/광주&전주

전주한옥맛집 족떡이네, 만원으로 떡갈비랑 냉면~


이제 배가 고파 밥을 먹으러 갑니다
오늘은 족떡이네!






전주 한옥 마을에는
아주아주 많은 밥집이 있어요.

전주다 보니 정식집도 많음.
그중 제법 많은 종류가 ㅡ
떡갈비 세트!

여기저기 1만원 부터 2만원 사이의
떡갈비 세트가 있습니다.







그중 만원의 행복이란 간판에 이끌려 ㅋㅋ
족떡이네 방문.
웨이팅도 있는거 보니 맛있나봐요 ㅋㅋ


떡갈비랑 냉면세트가 1만원!
그런데.
..들어가보니 주말은 제외 ㅡ_ㅡ
아니 그럼 밖에 써놔야지.: 짜증






여튼 기왕 줄 선김에 그냥 먹기로 합니다.
한옥마을인 만큼 내부도 한옥.
분위기는 좋습니다.






족떡이네 메뉴!
만원의 행복은 주말이라 못시켰고..
떡갈비, 떡갈비완자, 냉면세트가 13000원
여기에 족발까지 나오면 18000원!

우리는 1개 1개 주문했습니다







기본셋팅.
반찬과 시레기국 , 쌈이 나와요






짠! 여게 족떡이네 메뉴!
불족발, 떡갈비, 완자가 나오고
식지 말라고 따뜻한 냄비에 올려서 줍니다.

자 그럼 하나하나 다테일 컷 나가요.







이건 완자!
전 개인적으로 이게 제일 맛있었어요.
좀 구운 고기맛 ㅋ여튼 전 이게 제일 맛있었음






이건 떡갈비.
그냥 떡갈비 맛이에요.
전 완자가 더 맛있았음 ㅋㅋ






이건 불족발. 사실 되게 맛있을 줄 알았는데
전 개인적으로 좀 느끼했어요
살보다 기름 부분이 더 많았던거 같아요.

불족발은 장갑을 끼고 직접 발라서 먹어야 함 ㅋㅋㅋ

​​





여튼 그렇게 배불리 먹었습니다.
완자와 떡갈비와 족발은
먹기좋게 쭉쭉 찢어놈 ㅋㅋㅋ


생각보다 양이 작진 않아요.





고기 후에는 냉면!
세트에 포함이고 비빔냉면 또는 물냉면을 고를 수 있어요.



둘다 맛은 쏘쏘.
그냥 시중에 파는 냉면 맛.

떡갈비 먹고 느끼할때 먹으니 딱이에요 ㅋㅋ






깨끗하게 ㅡ싹 싹 비워 먹었습니다
배부름 ㅡ




그렇게 배불리 먹은 전주한옥마을 족떡이네!
솔직한 평은 이래요
1. 가격대비 나쁘지
않습니다.

18000원 족발세트는 좀 비싼거 같고
13000원 짜리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양도 둘이 먹으면 배부르고
맛도 있음.



2. 만원의 행복으로 사기친건 별로
다른집들은 주말제외라고 외부에도 다 써놨는데 ㅡ
너무 외부에 만원홍보하고.. 들어가보니
주말엔 안된다 ㅡ 이건 마음에 안들 ㅠㅠ


여하튼 그럭저럭 맛도 가격도
괜찮았던
전주 한옥마늘 족떡이네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