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 /맛집탐방

청량리맛집 대통할매토종순대국에서 저녁~

저녁하기 싫어서 청량리 방황중
우연히 발견한 순대국집!
​대통 할매토종순대국






원래 여기 비슷한 집이 있었던거 같긴 한데.
아마 인테리어를 새로 했나봐요.
깔끔 깔끔 합니다.​






관상 포스터 패러디 ㅋㅋ
그리고 원산지가 표시되어 있어요.
대부분 국내산이라고 하니..
일단 믿고 먹어보는 걸로.







짠! 대통할매토종순대국 메뉴판.
​​기본 순대국은 5000원.
특사이즈는 6000원.
그리고 김치순대국.. 뭐 이런식으로 변형된 애들은 6-8000원.







요곤 그림 메뉴판이에요
우리는 그냥 순대국 하나와 특 순대국 하나를 주문함.​








매장은 제법 넓었어요.
그리고 나름 깔끔한 편. 막 인테리어가 예쁜건 아니지만
그냥 깔끔해서 좋았음.
그치고 무엇보다 테이블이 넓직 넓직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ㅋㅋ​







​기본찬은 깍두기, 김치, 양파고추 짱아찌.
야채가 없는게 좀 아쉽지만 깍두기 맛있음 ㅋㅋ
순대국엔 역시 깍두기 ㅋㅋ

처음엔 가져다 주시는데..
두번째 부타는 셀프인듯.​








얘네는 양념장
대통순대국집에는 총 4개의 양념장이 있었어요.
​빨간 다대기, 멸치젓, 들깨가루,소금후추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됨.
우리 신랑은 들깨 가루 반통을 때려 넣음..​







짜라~ 드디어 순대국 등장!
앞쪽이 일반이고 뒤쪽이 특.
근데 그릇만 보면.. 큰 차이가 없어요 ㅋㅋㅋ
안에 뭐가 더 들어간거 같긴 한데 ㅡ
그닥 체감은 못한 1인.​






그러 대통순대국 맛은요!
ㅡ 제법 맛있습니다.

냄새나는 순대국 별로 안 좋아하는데
냄새 안남 ㅡ
그리고 안에 제법 실하게 들었어요

곱창이랑.. 정체 불명의 아이들.
수육 같은것도 들었음







그렇게 싹싹 비워먹은 우리 둘입니다.
청량리 대통할매순대국 솔직한 평과 정보
1. 맛있음
뭐 대단히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냄새 안나는 순대국 찾는다면 전 추천

그리고 원래 순대만이요 ㅡ 해서 먹는데
순대보다 다른 내장들이 더 맛있더란..

아! 순대는 그 비싼.. 그런 순대에요
병천순대 같은 그런거..
싸구려 순대 좋아하시는 분들은 별로일지도


2. 순대국집 치고 깨끗함
우리가 흔히 생각한 순대국집에 비해 깨끗한 편



3. 위치
청량리 롯데백화점을 등지고
오른쪽으로 가서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 하나 건너면 바로 있음​






주차는.. 그걸 확인을 못했음 ㅠㅠ

그럼 다들 맛있는 저녁 드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