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남편사랑레시피

집에서 케익 만들기 바닐라 케익믹스 짱 ㅋㅋ

지난 발렌타인데이에.. 암것도 못해준게 미안해서
케익을 만들어 보기로 한 다소니





집에서 간단히 케익 만드는 방법 공유합니다

​케익 재료
바닐라케익믹스(단언컨데, 이거 짱임)
생크림, 과일, 계란, 전자랜지



​케익 만드는 방법
1. 바닐라 케익 믹스를 딴다
2. 가루, 오일, 계란, 물을 넣고 비벼준다
3. 종이틀을 만들어서 반죽을 붓고
4. 전자랜지에 4분 돌리면 끝


초대박 아이템 ㅋㅋ
그럼 하나씩 해볼게요

바닐라 케익믹스를 뜯으면
반죽 가루랑 오일, 종이틀이 들어있어요




​​집에 있는 볼에
케익믹스 가루랑 오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추가로 계란이랑
물 100ml넣기.
물 100ml는 종이컵 반컵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 2분 정도만 쓱 쓱 저어주면
반죽이 됨 ㅋㅋㅋㅋ
별로 팔 안아파요. 거품기 이런거 필요 없음






​​반죽이 완성되면 종이틀 만들기
그냥 케익믹스 안에 들어있는 종이를
말기만 하면 되요!

저기 구멍에 꽂으면 끝





대충 동그랗게 되면
저 동그란 판을 쏙 끼우면 됨.







​​단, 하얀쪽에 반죽이 오게 해주세요
안그라면 색소 섭취해야함 ㅋㅋ





자 그럼 이제 반죽을 부어 볼게요
그냥 쭉 부으면 됨.
한 20초 정도 지나니까 표면이 평평해 지더란




​​
그럼 이제 반죽을 전자랜지에 넣고
4분만 돌려주세요

단, 종이틀만 넣어야 합니다.
따로 그릇을 받치거나 하지 않아도 됨(설명서에 써있음)





짠!!
4분후 진짜 빵이 됨 ㅋㅋㅋㅋ
이거 너무 신기방기





종이틀을 보면 정취선이 있어요
저걸 뜯으면 빵을 먹기 좋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유를 알수 앖이..
빵이 삐뚤어짐..
그래도 보슬보슬한 케익 탄생.





자 그럼 데코 들어갑니다
저는 초코케익과 생크림 케익을 만들려고 해요
먼저 생크림.

생크림은 홈플러스에서 구매했고
마침 1+1 3000원 행사해서 진짜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생크림 사서 거품 낼려면 팔 떨어진다길래
전 휘핑크림으로 구매





빵을 반으로 가르고
위도 평평하게 자른 후
크림을 쫙 뿌려줬어요
나오면서 예쁜 모양으로 나와서 따로 짤주머니는 필요 없더란






두번째 초코 케익
여기서 중요한 초코렛 녹이는 방법!
중탕 이런거 필요 없고..

​​초코렛을 잘게 다져서
전자렌지에 1분 30초 돌렸어요
단, 초코렛 양마다 다를 테니 30초씩 끊어서 확인해야 함. 안그러면 다 타버림





잘 녹여진 초코렛을
빵에 쓱 바르고
생크림으로 데코!
그리고 다진 초코렛을 위에 뿌려주면 끝!





그렇게 탄생한 저의 케익들 입니다
첫 작품이라 망한것도 있고 예쁜것도 있어요
그래도 맛은 쏘쏘!





바닐라 케익믹스는 진짜 신의 한수 같아요.
집에서 케익 만드실 분들에게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