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남편사랑레시피

임신에 좋은차 대추라떼 대추고 만드는 방법

드디어 도전한 대추라떼!
대추라떼 재료인 대추고를 만들기로 합니다.

예전에 사서 먹었는데 너무 비싸서 직접 만들기 도전!






​대추라떼 재료
대추, 큰 냄비, 채반, 국자


저는 국산 대추 5000원 어치 구매.
약 800 그람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큰 냄비를 준비해 주세요.
일단 가지고 있는 것 중에 제일 큰걸로
이유는 나중에 ㅎ






​대추라떼 만드는 방법
1. 대추를 씻는다
2. 씨를 뺀다
3. 푹 삶는다(약 1시간)
4. 삶은 대추를 채반에 의깬다
5. 의깬 대추고를 끓인다



만드는 방법은 쉬운데.. 과정이 빡셈.
자 지금부터 해볼게요



1. 대추 씻기
대추는 먼지가 많기도 하고
껍질 그대로 삶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저는 먼저 베이킹파우더로 씻고
그 다음에는 칫솔로 사이사이 씻었다는..







칫솔로 씻는데는 엄청엄청난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씻는데만 30분 정도 걸림.
여튼 그렇게 깨끗하게 씻으세요

여기서팁! 씻을때 대추 꼭지도 따주세요
씨빼면서 꼭지도 따려면 힘듬
.​







​​2. 대추 씨빼기
자세한 방법은 여기에 포스팅 했어요
흔히들 말하는 돌려깎기
그냥 배 가르고 씨를 빼세요.


이것도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립니다.
​전 800그램 정도 빼는데
1시간 40분 정도 걸림.






​​3. 대추 삶기
씻어서 씨까지 뺀 대추를 삶아주세요
​​약 한시간 정도 푹 삶아주세요.

대추:물= 1;3


이때 팁! 대추 삶은 물은 절대 버리지 마세요!
이게 그대로 대추차가 됨..






대추가 물컹 물컹해 져서
으깨질거 같으면 됩니다​






3. 삶은 대추 으깨기
이제부터 노가다 ㅎㅎㅎ
힘이 좋아야해요

삶아진 대추를 채반에 놓고
국자로 꾹꾹 눌처주세요.

그러면 껍질은 남고 안에 삶아진 대추만 채반 아래로 내려옵니다






하다보면 이렇게 됨 ㅎㅎㅎㅎㅎ
으깨기 담당 신랑은 이날 손이 마비 됐다능..​






그럼 채반에 이렇게 껍질이 남아요
이건 과감히 버려주세요​






이게 으깨져 나온 대추
비쥬얼은 좀 별로지만 ㅋㅋ 몸에 좋은거임​






​​4. 대추고 끓이기
채반으로 걸러낸 요 아이들을 다시 끓여주세요
이때 설탕이나 꿀을 넣어도 되는데
아무것도 안 넣어도 충분히 달아요.






자.. 여기서 큰 냄비가 필요한 이유
이 대추고가 엄청 튀어요
끊임 없이 저어주어야 함
..





​​
약 30분 정도
계속 저어주면서 끓이면 약간 고추장 같은 농도가 됩니다.

그럼 완성!!!​






이제 식혀서 용기에 담으면 됩니다.
단! 용기는 뜨거운 물에 소독해 주세요​








요 유리병이 전에 구매했던 병이에요.
12000원 인가 주고 샀으니..
사실 비싸긴 한데 ㅡ
노동력 생각하면 그정도받아야 할듯​






짠!
이만큼 나왔습니다.
​대추 5000원 어치(약 800그람)
유리병 1개랑 락앤락 그릇 두개.
그리고 조금 더 남음.
그리고 대추차 한병.( 대추차 만드는건 추후 포스팅 할게요)







자 그러 어렵게 만든 대추고로
대추라떼를 먹어볼게요.

따뜻한 우유나 두유에
한 스푼 떠서 저어서 먹으면 끝!


단! 대추고는 나무 수저를 사용하세요.​






이렇게 어렵게 만든 대추라떼.
​​총 걸린 시간 5시간
총 비용 5000원
결과물 약 500ml 정도 나온듯.

아! 중요한 정보하나
대​​추고는 금방 상해요.
당장 먹을거말고는 냉동실에 보관 하세요!



대추가 몸을 따뜻하게 해줘서
대추라떼를 많이 먹으면 임신에 좋다네요.
다들 드시고 성공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