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기탄 다소니/핀란드

사리셀카맛집, muossi grilli 에서 감자튀김 처묵 처묵

여기는 핀란드 사리셀카

배가 고픈데 참 먹을게 없어서 방황하는 우리둘

 

 

왠지 맛있어 보이는 그릴집을 발견!

사실 밥집이 그렇게 많진 않음 ㅋㅋ

 

 

사리셀카인 호텔 바로 앞에 있고

버스정거장 바로 앞에 있는 곳입니다

요딴식으로 생겼음

 

 

 

 

 

 

 

 

 

 

 

내부는 아담아담해요

온통 나무고

느낌있는 난로도 있고

여하튼 아담아담 하니 괜찮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이번에 안건게 핀란드 어는 약간 외계어 같습니다

정말 단 한글자로 알아볼수가 없음 ㅋㅋㅋㅋ

 

그리고 일본사람이 워낙 많이 와서

어딜가나 일본어는 잘 보여요

 

카모메식당이라는 드라마와 영화때문이라는데 ㅡ

여하튼 일본어는 많음

 

당연히 한글은 단 한글자도 없음

한국사람도 없음 ㅋㅋ

 

 

 

여하튼 grilli는 가격이 저렴한 편이에요

햄버거는 4.5유로 부터

가격이 전체적으로 10유로를 넘지 않습니다.

이런 착한 가격같으니.

 

 

 

 

우리는 순록햄버거 한개와

프랜치 프라이 위드 그릴드 소세지 주문 ㅋㅋㅋ

 

 

주문한 아이들이 나왔습니다!

일단 비주얼 굿!

 

 

 

 

 

핀란드에서 꼭 먹어봐야 할게 있다면

순록고기에요

 

 

뭐 순록이 워낙 많으니깐요. 그러나 약간 냄새난다 그래서

일단 가볍게 순록 햄버거 도전!

요 아이입니다.

가격은 8유로 정도 

 

 

 

맛은. 괜찮았습니다.

딱히 특별한 맛은 안났고 그냥 짰음.

 

스테이크를 먹어봐야 비교가 되겠으나

양고기만큼의 냄새정도.

 

 

 

자 그럼 이번엔 프랜치 프라이와 소세지

와우! 이거 맛있습니다!!

뭐 딱 소세지랑 감자튀김맛

가격은 6유로 정도.

 

문제는 ㅡ 매우 짬 ㅋㅋㅋㅋㅋㅋㅋ

약간 소금을 쏟은것 처럼 짜긴 한데 ㅡ 그래도 맛났어요

 

 

 

 

 

여담으로 grilli아저씨는 매우 친절했습니다.

동양인이니 ㅡ 당연히 일본인 인줄 알고 일본어 하시길래

우리는 한국사람이라 그랬더니

한국어로 안녕하세요가 뭐냐고

그래서 알려드림.

 

 

그러나 발음을 너무너무 어려워 하셔서

우리신랑이 나오면서 한국말 전파하고 옴 ㅋㅋ

떠나기 전날, 문 닫은 가게에 이렇게 붙여놨습니다

아저씨가 보셨을지 모르겠음

 

 

 

 

여하튼

뭐 비싼집 가면 더 맛있는집도 많겠지만

가난한 배낭여행객인 우리에게 딱 맞았던 저렴하고 맛있는 grilli

 

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막 만들어주기도 하거니와

굉장히 친절했던 아저씨였고

약간 현지인들 먹는 느낌이라 더 좋았습니다.

 

핀란드 맛집..이라긴 뭐하고 사리셀카 맛집

grilli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