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면접&서비스 강의/상담&강의

CS리더스 관리사 독학 노하우와 문제집 추천입니다~

 

CS리더스 관리사 독학 노하우!

 

 

 

뭔가 조금더 전문적인 자격을 갖춰보고자

CS리더스 관리사에 도전해보기로 합니다.

 

사실 학원을 다닐까 했는데

비싸기도 하고 시간도 아깝고 해서

독학으로 결정!

 

 

총 공부 기간

15일

 

교제

CS리더스 관리사 이론문제집 1권

문제은행 1800제 1권

 

 

CS리더스 관리사란

CS강사가 되는데 필요한 아주 기본적인 자격입니다

 

 

CS리더스 관리사 합격기준

CS개론 30문제

CS전략론 30문제

고객관리 실무론 30문제

 

3과목 평균 60점 이상이 되어야 하고

한과목이 40점 이하면 과락이라 불합격

 

즉, 60점 이상 맞아야 하는데

다 백점 맞고 한과목만 40점 이하 맞으면 불합격이란 소리.

 

 

 

 

 

 

 

요게 제가 구입한 책입니다

딱히 기준이 있었던건 아니고

한국 CS표준교육센터..

왠지 공신력 있어보여서 ㅋㅋㅋ

그리고 여기서 책도 많이 나왔더라구요.

 

 

 

 

 

사실 처음에는 이론과 문제풀이가 있는 요1권을 샀어요

한권이 빠졌는데.. 총 4파트로 구성됐고

CS개론

CS전략론

고객관리 실무론

문제은행

이렇게 되어 있는데 이걸 먼저 사서 공부.

다른책은 안봐서 뭐가 낫다 안낫다 평가는 못하겠어요

 

 

뭐 괜찮은거 같긴 한데

내부가 좀 지루한 구성입니다..

졸린 글씨체임ㅋㅋㅋㅋㅋ

그래도 내용은 알찬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아무리 읽어도 안외워지고

시간은 없고

그래서 일단 모의고사를 한권더 구입 ㅋㅋㅋㅋㅋ

 

바로 요 아이입니다

욕심부리고 1800제 선택 ㅋㅋㅋㅋㅋ

총 20개의 모의고사가 들어있어요

 

 

 

 

 

 

자 그럼

CS리더스 관리사 독학으로 합격한

다소니 공부 방법 소개

 

1. 이론 책을 3번 읽었습니다.

첫번째는 정말 그냥 쭉 읽었음.. 졸면서.. 한 20% 이해함

그리고 모의고사를 한번 풀어봤어요

대박 다틀림 ㅋㅋ

 

두번째로 다시 쭉 읽습니다.

모의고사때 풀었던 문제들이 눈에 들어오면서

조금씩 문제 유형이 이해가 되기시작합니다.

 

그리고 다시 모의고사를 쭉쭉 풀었습니다.

그러면 답안지에 나오는 설명이랑

읽었던 거랑 엮이면서 ㅡ

아 이게 이 문제였구나 ㅡ 정도 이해가 됩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외우면서 읽습니다.

모의고사를 풀었기 때문에

문제에 나오는 파트가 눈에 들어옵니다. 그럼 그 부분을 열심히 외움

 

 

 

2. 모의고사 10개 풀었음

모의고사는 10개 정도 풀었습니다.

처음에 봤을때는.. 30문제 중 20개씩 틀리다가

그 다음엔 15개

그다음엔 10개

이렇게 줄어듬

 

 

 

3. 제일 좋았던 건

1번째 이론 문제집에 있던 마지막권 문제은행!

이거 좀 괜찮아요

과목별로 나왔던 문제가 쭉 출제되어 있는데 이건 좀 도움 되는 듯

시험 전날하고

시험 보기 직전. 전 이거 풀었습니다

외워봐야 외워지지도 않고

그냥 문제로 외우는게 정답

 

 

단!

이 책은 유형별로 보긴 좋은데

모의고사 형식으로 된건 문제해설이 없이 딱 답만 있어서

그건 좀 아쉬움..

 

 

 

여하튼 ㅡ 그렇게

15일 정도 공부했고

시험은 7월 12일에 봤습니당

결과는! 다음 포스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