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면접&서비스 강의/상담&강의

CS리더스 관리사 시험 및 합격통보!

CS리더스 관리 시험!

두둥!

 

 

 

드디어 시험을 보는 날입니다.

시험 신청은 6월 15일부터 26일까지였는데..

볼까 말까 고민하느라고 ㅋㅋㅋ 19일쯤 신청

 

대박.. 시험비가 무려 7만원입니다ㅡ_ㅡ

떨어지면 돈이 너무 아깝습니다 ㅠㅠ

 

 

시험은 한국정보평가협회 라는 사이트에서 하면 됩니다..

여기서 시험도 신청하고

가답안도 여기에 있고

합격자 발표도 여기서 함 ㅋ

 

네이버에 치면 나옴 ㅎ

 

시험장소는 건대, 숭실대, 하나는 까먹음 ㅋㅋ

여튼 그나마 가까운 건대를 신청합니다!

 

 

그리고.,.

7월 12일 일요일. 드디어 시험보는 날입니다.

대박 비옴.

 

 

여기는 건대고, 시험은 법학관에서 봅니다.

정문으로 들어와서 쭉 직진하면. 저 빨간 건물이 보여요

호수따라 걷다 보면 보여서 찾기는 쉬움

 

 

그러나 건대는 주차비가 비싸요.. 참고하세요

 

 

 

 

 

 

 

 

 

 

왠지 너덜너덜해진 CS리더스 안내판..

 

여하튼 ! CS리서드 관리사 시험 준비물은

컴퓨터용 사인팬과 신분증, 그리고 자신의 수험번호!

 

답안지가 OMR카드라서 컴퓨터용 사인팬 없으면 시험 못봄

그리고 본인인지 확인해야 해서 신분증도 필수

그리고.. 답안지에도 써야 하고 강의장 찾을때도

수험표모르면 안됨!

 

다만,, 입구에서 수정테이프 파는데

어짜피 그거 못써요..

잘못 체크하면 카드를 교환해 주지 수정테이프틑 못쓰니 사지마세요

 

 

 

 

 

 

 

 

 

 

그렇게 건물로 들어가면

수험번호 별로 몇강의실에서 보면 되는지 안내판이 붙어있어요

토익하고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려 9개 강의실에서 시험을 보고 있었고

강의실당 40명 정도..

어마어마하게들 보러 오는 모양입니다.

자기 자리도 딱 정해져 있음.

아무데나 않으면 안됩니다..

 

진짜 토익하고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요.

 

 

 

 

전 15-4회였고

컨닝방지를 위해 A형 B형으로 나눠서 줌.

 

 

전 B형!

시험시간은 90분,. 문제는 총 90문제!

 

 

 

 

 

 

 

 

띠로리...

누가 문제은행이래 ㅡ_ㅡ

진심.. 어려웠습니다 ㅠㅠ

뭐랄까 모르는 문제도 많았고

기존 기출문제에서 나오는 경우도 물론 있긴 한데 모르는 문제 대땅 많았습니다.

 

 

그리고 잔인한게 00의 이론중 3단계는 무엇인가..이딴문제ㅡ_ㅡ

단계를 다 외워야 풀수 있는 문제..

그렇게 망연자실하고 일단 최대한 열심히 찍고 나왔습니다.

 

 

 

 

 

90분의 시험시간을 주는데 45분인가 지나면 나갈 수 있긴 한데

대부분 1시간 이상씩은 다 시험을 보고 계시더라구요..

그도 그런데 쭉 풀고 체크하고 그러면 시간이 그렇게 감..

 

 

시험지는 가져올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본 다음날 바로 가답안이 나와요 ㅋㅋㅋ

너무 좋음 ㅋㅋㅋㅋ

 

 

 

그리고 5일이 지난 7월 17일 금요일

합격자 발표!

두둥!!

 

어머~ 저 합격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비록 좀 부끄러운 점수긴 하지만

여하튼 붙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15일 독학으로 취득한 CS리더스 관리사!

독학 방법은 여기 참고하세요~

 

 

물론 학원이나 누구 도움을 받으면 훨씬 더 수월하게 취득하겠지만

뭐 독학으로 바싹 하면

저처럼 간당 간당 합격할수도 ㅋㅋㅋㅋ

 

 

그럼 모두 화이티이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