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살림노하우

길동pt 체형교정 두번째 시간 여기는 스페셜짐

드디어 두번째 PT가 시작됐습니다.

오늘의 목표는 자세 교정과 엉덩이 운동.

 

트레이너 쌤 설명에 따르면

저처럼 자세가 틀어진 상태로 운동을 하면

나쁜 자세가 더 악화 된다고 합니다.

그것을 오늘 몸소 느껴보았습니다.. 그건 차차 설명하기로 하고

자 그럼 체형교정 시작.

 

먼저 언제나 처럼 워밍업으로 러닝머신으로 시작합니다.

오분만 걸어도 힘이 들어요,,

 

제일 제일 좋아하는 목풀기 ㅋㅋ

정말 시원시원,

집에 폼롤러가 있다면 자주 해주면 좋을 듯 합니다. 

 

그 다음은 어깨를 잡아주는 ..

옆구리도 겨드랑이도 아닌

애매한 위치에 있는 저 근육.

또다시 시련당한 여자 같지만

정말 너무 아픕니다 ㅠㅠ

저게 안 아파야... 저의 몸은 정상이 된거라고 하네요.

 

오늘 처음 등장한 허벅지 근육 풀기

이건 왜 하냐고 물었더니..

몸에 있는 전체적인 근육을 풀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저처럼.. 이런 체형교정이 필요한 사람들은)

 

넘나 아픈건 둘째치고

너무 흉측스러운 저 뒷태 ㅋㅋㅋ

얼마전 나혼자 산다에서

김사랑도 한.. 유명한 자세하며 위로해 주셨으나

1도 위로 안됨 ㅋㅋㅋㅋ

 

그건 김사랑이자나요 선생님..

전 그냥 개구리 같은 걸요ㅜㅜ

 

이건 종아리 풀기.

이거 별거 아닌거 같지만

저처럼 온 몸이 뭉쳐 있는 사람은 얘도 아픔.

이번엔 허벅지 앞 쪽 근육을 풀어 봅니다

뭐.. 저는 이번에 느낀거지만

건드리면 다 아픔..

 

이렇게 근육 풀기가 끝나면

이제는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에 들어갑니다.

첫번째. 플렝크.

전 이거 집에서 가끔 해서 잘 할 줄 알았는데

대박..그동안 제가 운동을 잘못했더라구요.

이게 팔이나 어깨가 아니라. 아까 폼롤러로 풀어준

가슴옆에 있는 그 근육으로 버텨야 하는데

전 어깨가 너무 뭉쳐서.. 여태 어깨와 팔로 버텼다능..

어쩐지 팔이 아프더라 ㅡ_ㅡ

도저히 자세가 안나오자 다른 자세 도전

 

문제는.. 두번재 시도한 이 자세도 안됨 ㅋㅋㅋㅋ

팔이 짤려 나가는줄 알았습니다,

 

안되겠다며..

넌 아직 운동할 상태라 아니라며..

선생님은 다시 팔과 어깨 근육을 푸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심 ㅋㅋㅋㅋ

 

첫번째는 뒤로 팔 뻗기.

저상태에서 팔꿈치가 닿아야 정상..

어깨가 멀쩡한 분은 아무렇지 않지만

저는.. 정말너무 아팠습니다.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살살 눌러서

결국은 바닥과 아주 가까워 지게 해주심.

 

그 다음은 요 아이.

이거 진짜 신기합니다.

어깨 근육을 잡은 상태로 팔을 앞 뒤로 돌리는데

바닥에 안 닿...저는 안 닿아요ㅠㅠ

이게 닿아야.. 몸이 정상이라는데

역시나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선생님이 잡아주니 그래도 바닥에서 1센치까지는 근접.

 

다 이렇게 어깨를 푼 후

다시 도전!

어머! 팔이 안아파요 ㅋㅋㅋㅋㅋㅋ

이거 진짜 세상신기.

만약 내가 플렝크 하는데 팔이나 어깨가 아프면

자세가 잘못된 거임..

 

몸풀기전 어깨와 비교해 보니

확실이 어깨가 펴짐..

이건 동그랗게 말.. 인체의 신비.

 

마지막으로

어깨 펴기에 좋은

셀프 운동을 하나 알려주십니다.

이렇게 엎드려서 어깨를 피고,

 

한팔씩 올려주기.

이깨 엉덩이가 빠지지 않게 해야 하며

어깨에 힘을 빼고 쫙 펴야 하는데

전 더 올라가지를 안아요ㅠㅠ

 

그래도 1시간의 기적으로

약 2센치 정도 몸이 펴진 상태로 오늘의 PT끝.

원래는 엉덩이 운동도 하려고 했는데

아직 제 몸이 너무 펴지지 않아 ㅠㅠ

오늘은 체형교정과 어깨 피기로 마무리 했습니다.

 

휴.. 오늘도 우울하고 부끄러운 하루 였습니다.

선생님 되게 짜증날텐데..

항상 웃으며 위로해 주심.. 감사해요..

 

여하튼 오늘 2cm펴쳤으니

다음엔 더 펴지길 기대하며..

오늘의 운동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