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살림노하우

강동구PT 스페셜짐 김황래 트레이너쌤의 체형교정 3탄

요즘 운동하는 다소니의

세번째 체형교정 시간이 왔습니다..

오늘도 스페셜짐 김황래 쌤을 만나러 왔습니다.

 

아.. 벌써 뼈가 늘어나는 느낌 ㅋㅋ

 

오늘도 가장 먼저

뭉친 근육들을 풀어줍니다.

 

먼저 목풀기.

이게 제일 시원해요

 

어깨를 잡아주는

가슴옆 어디쯤 근육

해도해도 너무 아픔..

 

허벅지 앞쪽

 

허벅지 안쪽과 무릎 안쪽

이거 되게 아픕니다..

 

그리고 종아리.

제 몸의 대부분의 근육은 뭉쳐 있고 유착되어 있어서..

일단 이걸 좀 풀고 뭘 해도 해야함 ㅋㅋㅋㅋ

 

 

오늘은 등근육을 푸는 운동을 배웠습니다.

첫번째는 허리 비틀기.

이거 나름 요가 다닐때 해본거 같은데..

역시 전문가가 잡아주니.. 뭔가 다릅니다.

먼저 무릎을 접어서.. 바닥에 붙여요..

이때부터 힘들 ㅋㅋㅋ

 

그리고 팔을 꺾었을 때.. 저 오른쪽 팔이 바닥에 닿아야 합니다ㅠㅠ

선생님은 닿던데...

저는 저렇게 둥둥 뜹니다

 

안되겠다 싶었던 PT쌤의

특단의 조치. 어깨 누르기 ㅋㅋㅋ

이렇게 자꾸 자꾸 하면 언젠가 바닥에 닿을 꺼라며.

다음주는 바닥에 닿기를 기대해 보자며

위로해 주십니다..

감사해요 쌤 ㅠㅠ

 

 

그 다음은

뭉친 어깨와 등 풀기

이거 약간 ㅋㅋㅋㅋㅋㅋ

굴욕적인 자세지만 효과는 좋습니다

허리에 저 밴드를 감고

선생님과 반대방향으로 쫙 땡기면서 허리를 비트는데

뭔가 엄청나게 시원함.

 

잘못보면 약간 끌려 가는거 같기도...

 

마지막

가장 신기했던!!!!

신비의 비틀기 자세입니다.

저처럼 어깨 굳은 분들에게 정말 강추합니다.

 

먼저..

양 손을 머리에 대고 허리를 비틀어요.

흡사.. 그냥 서있는거 같지만 ㅋㅋㅋㅋ

나름 최선을 다해 비튼거임.

 

그 다음 김황래 쌤의 비틀기 들어갑니다.

팔을 쭉 뻗고 쫙 펴주기를 반복하고 난 후

 

헐 ㅋㅋㅋㅋ

허리가 휙 돌아가요 ㅋㅋㅋ

이거 너무너무 신기합니다.

뭔가 숨은 근육들이 다 풀려나가는 모양입니다.

 

 

맨 처음.. 선생님과 상담할때

운동해서 뭘 제일 얻고 싶어요? 라고 물으셨을때

저도 다른사람처럼..

사람답게 건강하게 살고 싶어요 .. 라고 말했는데

선생님 왈. 걱정말라며 ㅋㅋㅋ 만들어 주겠다며.

 

아직 3번 밖에 안했지만

분명 조금씩 제 몸이 사람처럼 되어 가는게 느껴집니다.

 

가장 크게 느끼는건 ㅡ

어깨를 억지로 필때 힘이 덜 든다는것.

어깨를 잡아주는 근육들이 조금은 활성화 되어 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이제 저도 곧은 어깨와 척추를 가질 수 있다는 희망이 스물스물 보여요

 

남은 PT도 열심히 받아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