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살림노하우

강동구 길동 PT스페셜짐 헬스에서 체형교정PT 시작!

요즘 운동좀 하는 다소니 입니다 ㅋㅋㅋ

이제 정말 제대로 운동좀 해보려고 PT라는 것을 시작해 봅니다.

여기는 길동 스페셜짐.

 

 

PT의 가장 첫 시작은 상태 파악하기.

근육량과 몸무게측정,,

심각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평가의 시간이 옵니다.

저는.. 6키로 정도 찐 상태.

다행히 워낙 말랐던 지라 체중은 보통.

하지만 문제는!! 체지방.

근육은 1도 없고, 체지방만 잔뜩 있는

전형적인 마른 비만에 근육 없는 비루한 몸...

아하하하..

 

하지만 따뜻한 트레이너 쌤은...

괜찮다며 ㅋㅋㅋㅋ 운동하면 저도 괜찮아 질꺼라고

위로해 주셨습니다.

 

자 그럼 이제 본격적인 시작.

먼저 제 몸상태를 보기 위해

러닝을 뛰어보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뒤에서 지켜보심 ㅋㅋㅋㅋㅋㅋㅋ

진단 결과 저는 오른쪽 발이 돌아간다고 해요.

이유는 골반 틀어짐.

 

그리고 예상했듯 엄청난 거북목과 어깨교정이 심각한 상황.

 

그리하여 PT가 시작됩니다.

오늘은 운동보다는 자세를 먼저 잡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첫번째 골반 교정.

 

헬스장 바닥에 누워 길이를 특정해 보니

대박. 다리 길이가 달라요..

오른쪽이 짧..

그래서 다리가 돌아갔고, 그래서 많이 걸으면 무릎이 아팠던 거라며ㅜㅜ

 

일단 골반을 바로 잡는 스트레칭과

굳은 종아리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에 들어갑니다.,

세상 시원했음..

 

헐..

길이가 같아짐 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일시적이니 ㅡ 꾸준히 해야 자리를 잡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넘나 신기했어요.

 

 

두번째로 심각했던 어깨와 목 교정.

먼저 목을 살살 풀어 준후

 

어깨와 팔의 상태 측정

역시나 ㅋㅋㅋㅋㅋㅋㅋㅋ 심각한 수준입니다.

 

이게 땅에 닿아야 하는데 ㅋㅋㅋ

저렇게나 떠있어요

심지어 길이도 다름.

심지어.. 어깨는 완전 떠 있음..

난 사이 맞는건가..

 

그리고 정말 정말 아팠던 교정에 들어갑니다.

저거 진짜 별거 아닌거 같은데

진짜 아픕니다 ㅠㅠ

저 폼보드 찢어버릴뻔..

어깨를 잡아주는 근육이 너무나 뭉쳐 있어서

자꾸만 더 굽어가는 거라고 하십니다.

 

실연 당한거 아님..

진심 ㅡ 진심 아파요 저거 ㅠㅠ

 

나혼자 산다에서 김사랑이.. 엄청 괴로워 하면서

마사지 볼로 근육 풀던데..아마 그런 느낌 같아요

정말 아픈데 묘하게 풀림

 

그 다음은 응급처치로 근육 풀어주기

진짜.. PT쌤 때릴뻔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시원한데 너무 아팠던 ㅜ

 

 

그런데!

정말 신기하게 어깨가 펴쳤어요.

저는 주로 이런 상태

어깨가 안으로 말렸고..

목은 튀어나왔는데

 

진짜 펴짐.

물론 더 힘을 줘서 피긴 했지만

기존에 어깨를 피려고 노력할때는 

힘이 너무 들어가서 금방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는데

이번엔 훨씬 가볍게 잘 펴집니다

뭉친 근육을 풀어서 잘 올라가는거라고 합니다.

아.. 신기하다

 

마지막으로

매번 마사지로 풀 수 없으니

어깨를 펴주는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배워봅니다.

겨드랑이 어디쯤 운동이 되는 요 자세와

 

어깨를 잡아주는 근육을 생성시키는 요 자세.

저 폼보드를 떨어뜨리면 안됨...

 

분명.. 첫날이라  기본자세만 잡는다고 하셨는데 ㅋㅋ

뭔가 요가보다 더 아팠던 PT였습니다.

 

이렇게 저의 첫번 PT끝.

제가 느낀 길동 스페셜 짐의 PT는.

1. 기본을 잡아 주는 느낌.

사람마다 체형이나 몸상태를 보고 수정해야 할 부분을 잡아 주는 느낌

 

2. 사람에 맞춰서 강도를 조절해 주심

막 죽어라 시키지 않고 상태를 봐가면서 잘 지도해 주시는거 같아요.

 

3. 못해도 민망하지 않게 위로해줌

보시다시피.. 거의 사람의 몸이 아닌

뼈마디가 없는 상태인데도

괜찮다며..위로해 주심 ㅋㅋㅋㅋ

 

큰돈 들였으니 정말 정말 열심히 받아서

골반도 교정하고, 어깨도 펴볼 생각입니다.

pt선생님 왈. 저처럼 자세가 안좋은 사람은

무작정 운동하면 더 안좋아지기 때문에

먼저 체형을 교정한 후 운동을 하는게 맞다고 하십니다.

 

 

다음주에 또 가야 하는데 ㅜㅜ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