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육아일기

임신 20주 첫 태동과 2차 정밀 초음파

어느덧 임신 20주.
처음에 그렇게도 안가던 시간이
그래도 안정기를 지나니

마음이 편해져서 그런가
조금씩 빨리
지나가는 듯 하다.

그리고 이차 정밀 초음파 날.
거진 20 분에 걸쳐
손가락, 발가락 갯수
뇌와 엉덩이 위 심장
팔과 다리까지..
1차 때보다 훨씬더 자세히 보는구먼 ㅡ



검진결과 ㅡ
다행히..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는
우리 복덩이.
고맙다 복덩이 ㅠㅜ

그러나... 안타깝게도..
머리가 아주 작거나
다리 길이가 긴 것으로는 보이지 않는다며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정확한 건 28주가 되봐야 안다며
...
그래... 희망을 가져보지 뭐 ㅋㅋㅋㅋㅋㅋ

작아져라 머리야... 길어져라 다리야 ㅠㅠ
김태희 언니처럼 자라보자 ㅋㅋㅋ


그리고!
17,18 주가 지나니
확 나온 배! 이제 제법 임산부 티가 난다.



이제는 위에서 봐도 불룩함...
들러 붙는 옷 입으면 되게 임산부 같아서
왠지 좀 민망..


​여튼 ㅡ
20주가 되니 확실히 확 나온 배 ㅋㅋ
이렇게 신기할수가.

그리고 제일 기억하고 싶은
첫 태동!!
어떤 사람들은 18주 부터 느낀다는데...
초산이라 그런가 ㅡ 둔해서 그런가
20주에 처음으로
아~ 이게 태동이구나 느꼈다.


아주 처음 느끼는 건
물이 꼬르륵 올라오는 느낌이라는데
1도 모르겠음 ㅋㅋㅋ

나의 첫 태동은..
뭔가 툭 움직였다.
배에서 뭐가 움직이고

손대고 있음 진짜 움직임 ㅋㅋ
너무 크게 느껴져서 신랑도 만져보라고 하니
신랑도 깜짝 놀랄만큼 느껴져서 둘이 소리지름ㅋㅋ


그 이후로는 확실히 매일 매일 느껴지는 태동.
약간... 물침대 느낌?
또는... 물풍선 안에서 물이 움직이는 느낌?
뭔가 꿀렁 꿀렁하는
그런 느낌..

태동은 ㅡ 엄마가 편하고 안 움직일때
잘 느껴진다더니
앉아있거나 누워있을때
자기전 ㅡ 이럴때 넘청 강하다.
그래... 활발하구나 우리 복덩이 ㅎ


여튼 그렇게
임신의 반을 무사히 지나고 있고
복덩이도 무사히 잘 자라주고 있다.

다음달에 또 만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