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유용한 정보

강동고은빛산부인과 출산후기 자연분만 했습니다.

드디어 출산.
임신초기부터 다니던
강동고은빛에서 출산했습니다.



아침 7시
양수가 터졌고, 아직 진료시간 전이라
3층 분만실로 직행.
양수가 터진게 맞는지 확인한 후
바로 입원했습니다.



출산 과정을 대충 요약하면 이래요..

내진으로 자궁이 얼마나 열렸는지 확인하고
수혈을 하고
양수가 터졌으니 감염위험이 있어서
촉진제를 투여.
그리고.... 드디어 제대로 된 진통 시작.
사람마다 진통부터 오는 사람
양수가 터지는 사람
기타등등이 있는데
저는 양수가 터지고 약 1시간 정도 후부터
진통이 온 것 같아요.

그리고.. 계속 내진을 하면서 자궁이 얼마나 열렸는지
확인합니다.

정확하진 않지만..
자궁이 5센치 열려야만 무통주사를 맞을 수 있는데
사람마다 언제 열리느냐의 차이가 있어서
진통의 고통시간이 다르다고 합니다.

정말 다행히..
자궁이 잘 열려 주었고 ㅡ 무통을 맞고
고통없는 신세계를 경험.

그리고 또 자궁이 다 열리기를 기다리는데
역시나 감사하게도... 금방 다 열려서
순산했어요!!!

엄마왈, 노란 별을 보면 애가 나온다는데 ㅋ
무통이 남아있을때 낳아서
별은 안보고 무사히 출산.

이번에 안거지만
고은빛산부인과는
진통과 분만, 회복을 한 병실에서 합니다.
침대가 트렌스포머 마냥 변하는데
이거 좀 좋은듯.

여튼 출산 후 후처치를 하고
그대로 두시간 가량
회복을 합니다.

이게 출산과정 끝.

글고 출혈이 좀 잡히면 입원실로 고고.
고은빛산부인과는 2월에 리뉴얼 되서
내부가 엄청 좋아요 ㅋㅋㅋㅋㅋ
전부 1인실이고, 보호자용 침대도 따로 있어요.



티비와 냉장고 쓰레기통이 있고
잔체적으로 매우 깔끔.
냉장고는 완전 핫한 아인데
상황이 상황인지라 사진이 없네요 ㅠㅜ ​



2박 3일동안 함께해준 티비 ㅋㅋㅋ​



그리고! 자연분만한 이들의 필수템 좌욕
무슨 원리인지는 모르겠지만
하루 4번 좌욕을 해야
회음부 회복이 빠르다고 합니다.
화장실에 있어서 방안에서 언제든지 가능해요.



개인적으로 고은빛산부인과 밥도 괜찮았어요.
3끼에 중간 중간 간식도 나오는데
퀄리티가 제법 괜찮았습니다
물론 국은 매번 미역국이지만 ㅋㅋㅋㅋ
간도 적당하고 ㅡ 여튼 맛있게 잘 먹었어요.​



그렇게 2박 3일 입원을 끝내고
이제 조리원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고
첫째인지라 다른 병원과
비교는 불가능 하지만.
전 굉장히 만족했던 강동고은빛 산부인과.

1. 친절함
분만실에서 약간 불편했던
딱 한분을 제외하면
분만실도, 진료도, 입원실도
정말 친절했습니다.

2. 깨끗함
새로 리뉴얼 한지 4달이라 정말 깔끔.

3. 저렴함
나름 일인실이고 시설도 좋은데
돈도 비싸지 않더라구요. 전 대만족

4. 아이 면회시간
아침 11시, 오후 3시, 저녁 8시
30분씩 면회가 됩니다.
다만 안타까웠던건.. 면회실이 좀 작아서
주말과 저녁 8시는 약간 전쟁같았음 ㅋㅋ

5. 출산준비물
속옷과 아기베넷저고리, 속싸개
이것 빼고는 병원에서 다 줍니다.
세안도구, 물캅, 패드, 샤워도구를 주고
퇴원할때 속싸개랑 뭐 이것저것 주는데
이건 세탁이 안된거라 바로 사용은 어려워요.
그래서... 산모 속옷이랑
아이가 퇴원할때 입을 베넷저고리, 속싸개
거기에 추가하자면 로션이랑 휴지, 보리차 정도 준비하시면 나머지는 다 병원에서 줍니다~

여하튼 안올것만 같았던 출산이 끝났습니다.
이제... 어찌 키우지? ㅋㅋㅋㅋ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