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남편사랑레시피

닭한마리 만드는 방법! 쉬운레시피와 닭냄새 제거하는 방법~

 오늘은 닭한마리 도전!

영양사 하는 친구의 꿀 레시피를 받아서 도전합니다.

 

 

친구왈, 세상에서 제일 쉬운 음식이야..라며

 

 

닭한마리 재료(2인기준)

닭도리탕 용 닭 1팩, 파 1뿌리, 양파 1개, 통마늘 5-6개, 칼국수

소금, 후추

 

 

닭한마리 양념 만드는 방법

고추장 2큰술, 물열 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마늘 다진거 1/2큰술, 매실 조금, 고춧가루 1큰술

 

 

 

닭한마리 만드는 방법

1. 닭을 깨끗하게 씻어서 양파, 파, 통마늘과 함께 끓여준다

2. 중간 중간 뜨는 기름은 걷어낸다

3. 한 15분정도 지나면 닭을 건져서 깨끗하게 씻어준다

4. 아까 끓은 물반이랑, 깨끗한 새물 반이랑 섞어서 다시 끓여준다

5. 거의 끓으면 떡넣고 우르르르 끓인다!

 

 

 

자 그럼 해볼게요

이게 재료들.

그저께가 복날이어서.. 아마 팔다 남은 닭이었나봐요

세일함 ㅋㅋㅋㅋㅋㅋ

 

 

 

 

 

 

 

이미 잘려진 닭이라 깨끗하게 씻고

누런 기름덩어리만 가위로 제거했어요

 

 

 

 

 

 

자 이제 잡냄세를 잡아줄 야채들!

파는 한뿌리 정도 깨끗하게 씻어서 듬성 듬성 썰어주세요

 

저기 파뿌리도 국물내기 좋으니 깨끗하게 씻어서 넣어주세요

다만 나중에 건져내야 함

 

 

 

 

 

양파도 1알을 큼직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통마늘이 없어서 간 마늘로 했어요

5-6개 되는 양을 거름망에 넣고 끓였음

마늘둥둥 떠다니면 국물이 안 깨끗하니깐요

 

 

 

 

 

 

 

자 이제 닭과 파, 양파, 마늘을 넣고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은 후 끓입니다

 

한 15분 정도만 끓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뽀얀 국물과 기름이 떠요 ㅋㅋ

그럼 일단 기름을 다 걷어내주세요

저거 냄새남

 

그리고 국물은 반정도는 남기고 버려주세욤

 

 

 

 

 

 

그리고 닭은 깨끗하게 한번 더 씻어줍니다

그리고 다시 냄비에 넣고 2차로 끓여줄거에요

 

 

 

 

1차로 끓였던 육수 + 생수를 넣고 다시 끓여주세요

생수로만 끓이면 밍숭하고

육수만 하면 또 냄새나니까.. 적당히 섞어주세요

 

 

 

그리고 꼭 그럴필요는 없지만..

전 생 야채를 조금 더 넣어줬어요

파 줄거리랑,, 양파랑..

왜냐면 1차로 끓인건 너무 푹 익어버렸더라구요..

 

 

정리하면

한번 삶아서 씻은 깨끗한 닭 +

양파 + 파 + 육수 + 물 + 감자 를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이제 얘네가 팔팔 끓으면 떡을 넣어주세요

처음부터 넣으면 떡이 퍼짐

다 끓었다 싶을때 떡 투하

 

 

 

 

 

 

 

그리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고

후추 투하

 

 

 

 

 

 

짠~~ 제법 뽀얀 국물입니다

대박!!!!! 맛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냄새도 안나고

양파랑 마늘때문인지

굉장히 맛있습니다!

 

 

 

 

이것만 먹으면 밍숭하니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 볼게요

닭한마리는 양념장이 생명!

 

양념장 :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장 1큰술,

마늘간거 1/2큰술, 설탕 1/2큰술, 물엿 1큰술, 매실 조금

 양념장 국물 : 간장조금에 물을 타거나, 짱아지같은게 있으면 그국물을 넣어주세요

같이 먹을 야채 : 양배추 채친것, 양파 채친것, 부추

 

 

정리하면,

양념장 국물에 야채를 담그고,

거기에 저 빨간 양념장을 풀어서 먹으면 끝!

 

 

 

 

 

 

 

 

 

그렇게 닭을 다 먹고 나면

이제 칼국수 투하!

졸여진 국물에 그대로 넣고 끓이면 완전 맛있습니다

 

 

 

 

 

 

그렇게 나름 엄청난 음식 닭한마리를 해먹었습니다.

총 재료비는 1만원이 안들었음.

 

나가서 먹으면 1인분에 9000원이니

집에서 해먹으면 반값입니다.

 

 

진짜 생각보다 쉬우니 겁먹지 마시고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