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남편사랑레시피

오징어 볶음 만드는 방법! 생생정보통 레시피 따라하기~

오늘의 요리는 오징어 볶음

 

네이버에 검색해서 이것저것 레시피 찾다가

생생정보통 레시피를 따라해 보기로 합니다.

 

 

 

오징어 볶음 재료

오징어, 양파, 양배추, 당근, 파, 기타 먹고 싶은 야채

 

 

오징어 볶음 양념 재료

고추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간장 1큰술, 매실액 2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마늘 1/2, 생강 1/4, 후추 1/4, 설탕 1/2, 미림 1큰술, 참기름 1/2

 

 

오징어 볶음 만드는 방법

1. 육수를 낸다

2. 육수가 끓으면 양념과 야채를 넣고 볶는다

3. 마지막 오징어를 넣고 약 1분정도 훅 볶은다음 끈다

 

 

생생정보통 레시피에.. 나름의 취향을 섞어 약간 변형했습니다.

자 그럼 해볼게요

 

 

 

1. 야채손질

야채야 말로 그냥 먹고 싶은거 넣으시면 됩니다.

다만 야채를 잘 안먹는 다소니는 .. 이럴때라도 많이 먹자 싶어서

이것저것 다 넣었음

 

양파 1개 반, 당근 반개, 파 1뿌리, 양배추 1/6통을 다 때려넣었음

일단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면 끝

 

 

 

 

 

 

 

 

 

 

2. 오징어 손질

생생정보통 왈 "오징어는 1분 이내로 씻어야 맛있다"고 합니다. 참고

여하튼 전 손질된 오징어를 샀고

껍질만 벗겼음.

 

 

그리고 저렇게 엎어놓고 3mm간격으로 칼집을 내준 후

대충 먹기 좋은 크기로 썰었음.

 

 

 

 

 

 

 

3. 이제 대망의 양념 ㅋㅋ

저렇게 생생정보통 보고 종이에 적었습니다 ㅋㅋㅋㅋ

 

저대로 그냥 넣고 만들기만 하면 되요!

만드실 분들은 참고

 

전 저기에 물엿 조금더 넣었어요 ㅎㅎ

 

 

 

 

 

 

 

요상태에서 먹어봤는데

맛있어요 ㅋㅋㅋㅋ

 

다만 막 맵진 않으니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량고추를 더 넣으셔도 될듯.

 

 

 

 

 

 

자 그럼 이제 육수!

아니 오징어볶음에 왠 육수인가 했더니

아마 좀 자작자작 하게 해서 먹는 모양.

생생정보통은 무랑 뭐 이것저것 넣으라는데 귀찮아서 그냥 멸치 육수..

저 가루는 멸치육수 내는 가루고,, 저런거 없으시면 그냥 멸치 4-5마리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ㅎ

 

 

거기에 파 뿌리 넣고 팔팔 끓였습니다.

 

 

 

 

 

 

 

다 끓으면 파뿌리만 건져내고

양념 투하!

 

 

 

 

 

 

 

 

생생정보통 레시피에 따르면 야채를 나중에 볶았는데..

전 야채 많은게 좋아서 먼저 양념에 푹 끓이기로 합니다.

있는 야채 다 때려넣고 ㅋㅋ 그냥 볶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야채가 숨이 좀 죽으면 이제 오징어 투하!

그리고 센 불에 1분정도 후루룩 볶으면 끝!

 

그럼 대충 요딴 뷰

사실 철판 볶음이 아니라 국물 많은 오징어 볶음이에요.

 

 

 

 

 

오,.,

맛있습니다!

내가 했지만 맛있음 ㅋㅋㅋㅋ

요 양념은 많이 안 맵고 달달 함

 

 

 

 

 

다 먹고나서 밥도 볶아먹었습니다~

이건 좀 싱거웠음.

 

 

 

그렇게 집에서 만드는 오징어 볶음 레시피.

오징어 2마리 2000원.

야채는 뭐 다 합쳐도 10000원이 안넘는데.. 2/3는 남았으니

거진 10000원에 저거 다 해먹은 샘,.

 

역시 나가면 돈입니다 ㅎㅎ

맛있는 저녁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