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남편사랑레시피

수제호떡만들기!~ 호떡믹스로 호떡 만드는 방법

오늘은 호떡을 만들기로 합니다.

그냥 마트에서 파는 호떡 믹스재료 구입.

 

 

가격은 잘 생각은 안나는데

그닥 비싸진 않았습니다.

 

 

안에는 설탕과 호떡믹스가 들었고

친절하게 설명서도 있습니다.

 

 

호떡믹스 만드는 방법

1. 호떡 믹스(사면 다 들어있음)와 물을 섞어서 반죽을 합니다

2. 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서 설탕(이것도 사면 다 들어있음) 공처럼 만들고

3. 불에 지지면 끝!

 

 

 

 

 

 

짠! 요게 호떡 믹스로 만든 반죽입니다.

그냥 가루가 들어있으니 물을 잘 섞어서 만들어 주세요.

우리는 물을 너무 많이 넣어서 밀가루를 조금더 넣었다는..

 

 

 

 

 

 

 

반죽이 다 되면 탱탱볼 사이즈 만하게 동그랗게 만 후

그걸 다시 펴서 그 안에 설탕 투하!

 

 

 

여기서 포인트는

피가 얇아야 해요.. 터질가봐 두껍게 하면 망함

그리고 설탕을 많이 넣으셔야 해요..

조금 넣으면 되게 맛없음

 

 

 

 

 

 

 

 

그리고 입구를 잘 막아주세요

이거 잘 못막으면 터짐 ㅎㅎ

 

 

 

 

 

 

오늘의 요리사 신랑

지금 더움,. 불 앞에서 호떡 지지느라 매우 더움

 

 

 

 

 

 

짜라~ 완성 !

약같 타긴 했습니다만

비쥬얼 나쁘지 않습니다.

 

현장에 있으면 냄새가 장난이 아님!

 

 

 

 

 

 

맛있습니다!

진짜 파는 호떡 같음. ㅋㅋㅋㅋㅋㅋ

 

 

 

시중에 파는 호떡 믹스에 대한 후기는 이래요

 

1. 굽는 스킬이 중요함

사실 전에 샀을땐 맛이 없었습니다.

이유는.. 설탕을 너무 조금 넣었고 호떡 반죽을 너무 두껍게 했음.

그러니까.. 되게 맛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호떡 피를 매우 얇게 했고 안에 설탕을 엄청 많이 넣었고

기름을 많이 해서 튀기다 시피 했더니

파는거랑 똑같음!

 

 

2. 맛있음

단, 잘 구워야 함.

 

 

3. 쌈

사실 요즘 호떡 1개에 1000원에서 2000원 받는데..

저거 호떡 믹스 하나 사면

한 10개 정도 나옵니다 ㅋㅋㅋ

 

 

 

그럼 모두 맛있는 호떡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