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소니/광주&전주

광주맛집 민속촌, 서울로 따지면 강강수월래

여기는 광주

광주 현지인이 추천한 민속촌에 왔습니다.

 

 

광주에 뭐 맛있는집 없냐니까 여기맛있다고..

그래서 굳이 서울에도 있는 돼지갈비를 먹으러 옴 ㅋㅋㅋ

 

 

 

 

 

알고보니 서울에 강강수월래 사장님하고

창업 동창이래요 ㅡ

그래서 아마 맛이 비슷할꺼라고 ㅡ

 

 

뭐 여하튼 무려 웨이팅까지 해가면서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대박 넓음.

약간 전통느낌 나는 인테리어인데

여하튼 굉장히 넓고 깔끔합니다

 

 

 

 

 

 

민속촌 메뉴는 거진 다 고기에요

돼지고기도 있고

무슨 쟁반냉면 같은것도 있는데

일단 제일 맛있다는 돼지고기로 주문

 

고기근ㄴ 1인분에 11000원,

막 비싸진 않습니다.

 

 

 

 

 

 

식사 메뉴도 있는데

고기 먹고 나서 후식냉면은 3000원이더라구요.

그건 마음에 듬.

 

 

 

 

 

 

짜라~

기본찬입니다.

 

뭐 막 많이 나온느건 아닌데 깔끔해요

물김치랑

그 양파 절임이랑

피클같은거랑

김치랑

유자 샐러드.

 

물김치랑 양파 절임이 되게 맛잇어요.

김치는 그냥 그냥

유자 샐러드는 유자맛이 좀 많이 납니다.

 

 

 

 

 

 

 

이건 숯..

그런데 .. 그 구공탄 같은거 ㅠㅠ

띠로리..

우리 엄마 왈. 고기는 참숯에 구워먹어야 한다 했거늘..

이게 좀 아쉽습니다.

 

 

 

 

 

고기 등장!

고기를 보자마자 이성을 잃고

사진 찍는것을 잊은채.. 이미 불판위에 올려버림 ㅋㅋㅋㅋㅋㅋ

 

저거보단 양이 많아요.

그리고 여긴 버섯을 굉장히 많이 줍니다.

이건 아주 마음에 듬.

 

 

 

 

 

이렇게 가운에는 고기를 굽고

고기판의 둘레에는 육수 같은게 있어서

거기다가 버섯을 익혀 먹는 시스템

요고 아주 맛있습니다.

돼지 갈비 양념과 육수가 만나면서

달달하고 맛난 국물이 됨.

 

 

 

 

 

 

 

자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대박 !!! 민속촌 되게 맛있습니다 ㅋㅋ

 

 

우리가 미치도록 배가 고팠던 것도 영향이 있었겠지만

양념이 매우 맛있어요.

고기 맛있음. 고기 연함. 고기 합격

 

 

 

 

 

 

 

하지만 양이 아주 많지는 않아서...

고기로 배를 채우지 못한 채 후식 냉면 주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3000원인데 ㅡ 괜찮습니다.

보통 시중에서 파는 7-8000원 냉면하고 맛 똑같음.

 

 

 

 

 

그리고 이건 처음본 독특한국수

이름이 뭐더라

불..무슨 불국수였나 그랬는데

가격은 2000원인가 2500원쯤 했습니다.

 

 

고기랑 버섯을 익힌 육수에

모밀 국수를 말아서 먹는

따뜻한 국수.

되게 신기방기 합니다.

 

 

먼저 상추를 이렇게 깔아줘요

 

 

 

 

그리고 그 위에 이렇게 양념이 된 모밀국수를 올립니다.

그리고 따뜻하게 데워요

 

그리고 나서 테두리에 있는 국물에 담근 후

다시 그걸 불판에서 또 데움.

 

 

 

 

 

짜라~

이렇게 먹는 국수입니다

따뜻하고, 독특하긴 한데

약간 느끼해요.

 

그래서 냉면 국물이 필수.

 

 

 

 

 

그러나 우리 라븅이는

바닥까지 싹싹..

들러붙은 몇이 아깝다며 저렇게 먹고 있습니다.

 

 

 

광주 민속촌에 대한 솔직한 평

1. 맛있다

진짜 맛있습니다 ㅋㅋㅋㅋㅋ

 

 

2.가격이 비싸진 않지만 양이 많진 않아요

1인분에 11000원 이면 적당 적당한 가격

그대신 양이 막 많진 않아요

2명이서 후식 냉면은 먹어야 배가 참 ㅋㅋ

 

 

3. 친절하고 깔끔해요

직원분들도 되게 친절하시고

그릇이나 내부도 깔끔.

 

 

여하튼 광주까지 가서 먹은 민속촌은

대 만족 이었습니다!!

 

 

아 주차는..

인근 주차장에 주차하면 무료 주차증을 주는거 같더라구요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