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살림노하우

페이퍼백 만드는 방법! 북유럽 스타일 분리수거통

​북유럽 스타일 페이퍼백!
종이 따위가 너무 비싼거 같아서
한번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페이퍼 백 재료
예쁜포장지, 큰 비닐 쇼핑백, 박스테이프, 양면 테이프



간단합니다.
자 그럼 이제 하나하나 만들어 볼게요


​​1. 예쁜 포장지를 크게 잘라주세요.
​이때 포장지는 두꺼울 수록 좋아요.
그리고.. 좀 커야해요

저는 이케아에서 큰 포장지 구매




저는 분리수거통이랑 쓰레기통커버를 만들거라서
쓰레기통 둘레만큼 사이즈를 쟀어요





​​2. 비닐쇼핑백을 잘라서 포장지 안에 붙이기
종이 포장지는 아무래도 찢어지거니와
방수도 안되기 때문에
파는 페이퍼백처럼 쓰려면 안에 비닐을 붙이는게 튼튼합니다.

비닐쇼핑백의 손잡이 부분과 하단 부분을 잘라요





그리고 옆면도 잘라요
그러면 넓은 직사각형이 됩니다





3. 포장지 안쪽면에 비닐 붙이기
이제 코팅 작업들어갑니다.
박스테이프로 4면을 모두 붙여주세요
어짜피 안 보이는 부분이니 막 이쁘게 붙일 필요는 없어요




4. 포장지를 원통형으로 만들기
비닐까지 잘 붙인 후 직사각형의 긴 면끼리 붙여주세요.
단, 끝 부분을 한번 접어서 끝 부분을 예쁘게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양면 테이프를 붙여서 원통 만들기





5. 바닥 만들기
이제 바닥 부분을 만들어야 해요
​​본인이 바닥 넓이만큼 종이를 접어주세요.

저는 쓰레기통바닥맘큼 접었음




그리고 바닥을 이렇게 접어주세요
말로 설명을 못하겠음 ㅋㅋ






짠! 바닥 완성.





그럼 중간 점검 차 쓰레기통을 한번 끼워볼게요
잘 들어감 ㅋㅋㅋ​






6. 윗 부분 접기
이제 필요한 높이만큼
위를 접어주세요.
이 작업은 좀 어려움..
기술적으로 잘 말아가면서 접으세요.
접어보니 2-3번 접은게 이쁨.​





짠! 완성 됐습니다.
안에 공간도 넉넉함





짠!
페이퍼백에 쓰레기통을 끼우니
딱 맞아요 ㅋㅋㅋ ​






추가로 같이 만든 분리수거통도 보여드릴게요
만드는 방법은 똑같아요.
다만 바닥을 조금 더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
바닥에 뭘 좀 깔았어요




그리고 안에 쇼핑백을 하나 쏙 끼워주세요
여기에 쓰레기를 모아서
쇼핑백만 싹 빼서 갈아주면 됨.​





이렇게 현관에 두니
예뻐요 ㅎㅎㅎㅎ






세개릉 붙여두면 좀 덕후같지만
나름 만족스러운 페이퍼백 완성!
어렵지 않아요!!



다들 셀프 인테리어 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