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살림노하우

셀프로 디퓨저 만드는 방법! 방산시장에 가요

​오늘은 셀프로 디퓨저 만들기 도전!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디퓨저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들
​​재료는 방산시장에서 구입했고
방산시장 정보는 여기!​


​디퓨저 베이스는 1리터에 12000원
오일은.. 집에 있는 향수와 오일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나무 스틱은 1개에 300원
꽃 스틱은 400원
공병은 1000원에 구입.



​셀프로 디퓨저 만드는 방법
1. 오일또는 남는 향수 3 : 디퓨저 베이스 7
2. 요 둘을 잘 섞은 후 스틱을 꽂는다.

쉽죠?ㅎㅎ

자 그럼 해볼게요.
먼저 공병
저기 전구 모양 공병이 방산시장에 1000원에 수입.
하얀 공병은 전에 선물 받은 디퓨저 다 쓰고 씻어둠.





첫번째 디퓨저는 안나수이.
저 향수가.. 약 10년 정도 된건데..
버리기도 아깝고
그래서 디퓨저로 활용해 보기로 합니다.​





​​향수를 병에 넣어주세요, 3만큼 채워야 함..
손가락 끊어지는줄 ㅋㅋㅋ​





​​병의 3/10이 채워지면
나머지는 디퓨저 베이스를 부어주세요.

아무냄새도 안나고.. 그냥 물 같더라구요​





그 다음은 스틱을 꽂을 거에요.
왕 꽃을 사고 싶었으나 그건 하나에 2000원..
그래서 작은 장미를 꽂기로 합니다.
개당 400원.
용기에 맞춰서 대를 잘라주세요.​




이때! 남는 대는 다른 디퓨저에 또 활용하면 되니까
버리지 마세요
잠시후에 다른 병에 꽂을꺼임.





짠! 꽃 2송이를 꽃았습니다.
른데 뭔가 좀 심심한거 같아서
우드스틱을 또 꽂기로 합니다.​




5개에 1500원.
개당 300원., 쌉니다.​




​짠! 이렇게 완성
정말 만드는데 3분 걸렸어요.
총 재료 비용은.. 디퓨저 베이스의 1/10도 안썼으니.
사실 3000원 정도 든거 같아요.



이렇게 향초와 함께 자리를 잡았음.
만족!







두번째 디퓨저는 남는 오일을 사용!






오렌지 향이 나는 오일인데
공병에 뒤집어서 꽂아두니
오일이 잘 나옵니다.





다만,,, 저 작은 오일 한병이 너무 조금이라
깜짝 놀람 ㅋㅋㅋ​





여기에 다시 디퓨저 베이스 투하!
3:7을 맞추다 보니..

공병이 꽉 안차요 ㅋㅋㅋㅋ​





여기에 우드스틱 2개를 꽂고
아까 꽃 스틱에서 잘라낸 부분도 꽂아주니
완성!!​






이렇게 디퓨저를 만들어 봤습니다.
​디퓨저 베이스는 유통기한이 있어서
그 안에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 베이스 오일만 있으면 저렴하게 디퓨저를 계속 만들수 있다는 말씀!
집에 남는 향수나 오일이 있다면 셀프로 만들어 보시고
만약 없다면 방산시장에서 구매!
한명에 10000원인데
디퓨저 두개는 만들 수 있더라구요.


그럼 다들 셀프로 디퓨저 만드시고
향기로운 집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