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육아일기

임신10주 산모검사 결과는... 빈혈. 철분제 보험처방

이제 드디어 임신 10주가 됐습니다.
8주까진 매주 가다가..
이번에 2주만에 오라 그래서...
2년 같은 이주를 보내고 ㅋㅋㅋㅋㅋ

드디어 병원 방문!

다행히 복덩이는 잘 크고 있다고 해요.
활발히 움직이기 시작하는 복덩이
벌써 5센치가 넘었다니 기특할 따름입니다.



임신 10주 쯤에는 ㅡ
산모검사를 합니다.
산모의 상태를 보는 검사.

방법은 간단합니다. 피만 뽑으면 되요.
되게 많이... 엄청 많이 ㅋㅋㅋㅋ
그럼 결과는 이주후 검진때 알려주십니다.


이주후에 받아본 결과지는..
사실 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ㅋㅋㅋ
설명 안해주면 일도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아마도 중요한 부분이
갑상선 수치
풍진수치
당수치
해모글로빈 수치
인거 같은데..
정말 다행히 다른건 다 정상인데
헤모글로빈 수치가 너무 낮다고 하셨습니다 ㅠㅠ

심지어 임산부 중에 10%만 보험이 되는데
그정도로 낮아서.. 철분제를 보험처리해 주심.



그리하여 16주 부터 먹는 철분제를
12주부터 먹게 되었어요.
하루 1알. 공복에 복용.
그래.. 어쩐지 엄청 어지럽더라 ..

그래도 뭐 다른건 정상이라고 하니 감사하기로.
여튼 그렇게 10주차 산모검사도 무사히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