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소니/강원도

1박2일 속초여행~ 1탄, 속초먹거리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

안녕하세요 다소니

입니다~

얼마전, 속초에 다녀왔습니다.



날도 좋고, 그냥 좀 어딘가 다녀오고 싶기도 해서 

친구커플과 함께 gogo~



이번 계획은 친구가 짰는데 ㅡ 완전 먹방여행 ..

먹고 죽다 오자며.. 

오징어 순대랑, 씨앗호떡이랑,, 회랑,, 대게랑,, 닭강정이랑,, 물회..

이거 다 먹어야 한답니다.

근데 저거 정말 다 먹고 왔음 ㅋㅋㅋㅋㅋ




오늘은 1탄! 오징어 순대와 아바이순대자랑~


여기는 아바이마을입니다.

네비에  아마이마을이라고 찍으면 

네비 언니가 알아서 데려다 줍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주차는 공짜인거 같아요,








안으로 들어가면 골목 골목 그냥 시장입니다.

대부분 아바이 순대랑 회, 뭐그런거 파는데 

먹을게 진짜 많아요..











여기가 더 유명해 진건 ㅡ 가을동화와 1박 2일 때문 ㅡ 

시대의 획을 그은 송혜교와 원빈의 엄청난 드라마 가을동화 ㅡ 

여기가 바로 그 은서네집이에요!








대박 ㅋㅋㅋ 그냥 집이었어요 ㅋㅋ

송혜교씨가 서있어서 그렇게 예뻐보였나봐요 ㅎ


그렇게 은서네집을 뒤로하고 아바이순대 먹으러!

친구가 아는 집이 있다며 앞장섭니다.







뭐 엄청 많은 집이 있어서 어딜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마음에 드는 곳으로 들어가세요..


우리는 친구가 예전에 와봤던 집이라고 소개한 곳!

엄훠 ~ 1박 2일에 나왔었나봐요 ㅋㅋ







안에 사람 엄청 많습니다.

그래도 비집고 들어가 착석 완료.

제 친구 벌써 저기까지 들어가있음 ㅋㅋㅋㅋ

든든한 녀석 같으니 






기본찬은 그냥 김치..

유명한 메뉴는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순대국

뭐 하나 포기할 수 없는 우리는 이 모두를 다 시킵니다 ㅋㅋㅋㅋ





맛있었으면 좋겠다...


아! 가격은 순대국밥 7000원,

모듬순대 20000원. 

모듬순대 시키면 아바이순대 10000원어치, 오징어 순대 10000원어치 줍니다. 


짠!!!

오징어 순대와 아바이 순대에요.

비주얼 대박 ㅋㅋㅋ

엄청 통통합니다.






솔직히 ㅡ 아바이순대는 다소니 타입은 아닌거 같아요.

고급스러운 그 맛 ..그 뭐랄까 

물컹 물컹한 맛. 다들 맛있다고 하는데 초딩입맛 명냥에게는 그냥 그랬어요.



그러나! 오징어 순대가 진짜 진리입니다..

동그랑땡에 오징어를 말아서 부친건데 

진짜 맛있습니다 ㅠ

안에 막 엄청 많이 들었는데.. 아 이건 진심 맛있었어요 ㅎㅎㅎㅎㅎㅎ







두번째 메뉴 순대국 등장!

사실 처음에 나오는데 고기냄새가 확 나서 

맛없겠구나 했는데 ㅡ 

신기하게 먹으면 맛있습니다.

굿굿!





이렇게 깨끗하게 비운 우리 4사람 입니다.

남은 국물도 먹겠다며 ㅋ 그릇까지 눕혔음 ㅋ




전체적으로 아주 맛있었으나 ㅡ 

사람이 너무 많아서 메뉴가 좀 늦게 나왔던 점을 빼면 

굿!!

오징어 순대가 진짜 맛있어요..





배불리 먹고 나오니  유명한 갯배가 있습니다.

요 배도 가을동화에서 송혜교씨랑 송승헌씨랑 막 서로 엇갈렸던 그 배 

300원인가 밖에 안하고 이동도 1분밖에 안하지만

모터가 아닌 줄을 당겨서 이동하는 배라 좀 신기방기~





배도 채웠고, 시장 구경도 했으니 ㅡ
 우리는 호떡 먹으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