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소니/경주

국내여행추천 경주볼거리 포석정!

여기는 경주

첫번째 볼거리 포석정 방문!

 

 

여기 뭐 일박이일도 나오고 했다는데..

볼건 진짜 없어요 ㅋㅋㅋㅋ

 

 

 

여기가 포석정

주차장은 넓고 다행히도 주차장은 공짜였음

 

 

 

 

 

포석정 입장료

1인당 1000원

 

이번에 안건데 경주는.. 은근 입장료랑 주차비가 많이 듭니다.

뭐 여하튼 그렇게 입장

 

 

 

 

 

 

 

입구에는 포석정이 뭐다~

라는 설명이 있고

과거에 이랬다~ 그림도 있습니다.

 

 

 

 

 

 

짠! 얘가 포석정 ㅋㅋㅋ

저기 길에물이 차있고

저기 잔을 띄워서 마셨다고 합니다.

 

 

통일신라시대의 정원시설물인데

도랑에 물이 흐르고 귀족들이 여기 둘러 앉아서

도랑따라 오는 술도 마시고 시를 읊고 그랬다네요 ㅋㅋㅋㅋ

 

 

 

문제는

저게 끝!

대박 포석정에서 볼거 저거 하나임 ㅋㅋㅋ

 

 

그리고 또 하나는... 보존을 위해 가까이에서는 볼수 없고

멀리서만 바라볼 수 있...

 

 

 

 

 

 

 

그래도 정원인 만큼 숲길이 제법 넓습니다

그냥 산책하기 좋아요 ㅡ

우리는 산책하다가 네입클러바도 찾음!

 

그렇게 첫번째 관광지..

포석정 끝

 

 

 

 

뭔가 좀 허무했지만..

그래도 뭐.. 불국사 가야겠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