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살림노하우

길동현대아파트 인테리어3탄 귀뚜라미 보일러 교체

오래된 아파트이다 보니
보일러도 고장이 났습니다

이사오기 전 집은 린나이였고
이사온 이 집은 귀뚜라미가 설치.
사실 둘의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






둘다 알아 봤는데
귀뚜라미가 두번 타는 보일러 라길래 ㅋ
가격도 비슷해서
그리고 기본제품이 귀뚜라미니까 ㅡ
등등의 이유로 귀뚜라미 제품을 구매합니다.​






동네 대리점에서 주문했고
하루만에 아저씨가 오셨습니다.

가격은 대리점들이 거의
똑같아요.
동으로 된거,
스댕으로 된거,
일반
이렇게 3가지를 추천받았는데
동으로 된게 제일 비싸요.


우리는...
스댕이랑 가격이 큰 차이가 없어서
기왕 사는거 제일 좋다는
동으로 된 두번타는 보일러 선택.
스댕이랑
5만원이가 차이 났습니다.





저 누런통이 동으로 된 메인 통입니다.
저게 작으면 더 싸고
쓰댕이면 싸고 그런거 같더라구요.​






귀뚜라미 조절기..
아니 ... 비싼 보일러 조절기가 너무 허접해요 ㅠㅠ
없어 보이는 플라스틱...
좀 이쁘게 만들지 ㅡ_ㅡ







!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기존에 있던 낡은 관들도
전부 새것으로 교체해 줍니다.






그렇게 처음으로 갈아본 보일러.
사실 귀뚜라미와 린나이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뭐 귀뚜라미측 말에 따르면
두번타니까 효율이 좋다며 ㅋㅋㅋ
제발 만원이라도 적게 나오길.


대리점마다 가격은 거의 비슷해요.
1-2만원 차이.
어떤 대리점은 당일설치도 가능.
어떤 대리점은 2-3일 소요.
넉넉하게 2-3일 전에 신청 하세요.


설치비는 무료고
설치시간은 ㅡ
30분 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겨울에 보일러 사면 더 비싸다는데
저는 제일 비싼 1
2월에 구매했어요 ㅠㅠ
여름에는 더 쌀지도...

현재 이주정도 사용했는데
좋은거 같습니다
보일러 틀면 굉장히 빠르게 따뚯해 지고
따순물도 잘 나와요.

역시마 린나이와 큰 차이는 모르겠... ㅋㅋㅋ
다들 따뜻한 겨울 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