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이것저것 리뷰

내돈주고 사서 쓴 브라바이모님 장점 단점 주의점

출산 준비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한 것은
최대한 손 안가게 깨끗한 집을 유지하는 방법!
그리하여 다이슨에 이어 걸레질을 해결해줄
브라바 이모님을 구매했습니다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몸통과 충전기,
이모님의 방향을 잡아줄 네비게이션
물걸레 1개와 물걸레 틀,
마른걸레1개와 마른걸레틀.​




물걸레 통은 물을 넣을 수 있어요
물을 넣고
요 물걸레를 끼운 후 작동 시키면 끝​




오른쪽 물방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물이 나오면서
물걸레질 시작​




제법 꼼꼼하게 닦아요 ㅋㅋ
약 두시간 정도 지 혼자 쿵쿵 거리면서 ㅋㅋㅋ
자세히 보면.. 브라바가 지나간 자리에
물 자국 보임 ㅋㅋ​




방도 돌아다니면서 닦아 줍니다
지 혼자 방향을 잡는지... 이상한 루트로 돌아다니긴 하는데 여튼 제법 꼼꼼​




다 닦고 나니...
하하하 집이 매우 더럽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자 다음은 마른 걸레 기능
그러나 저는... 마른 걸레는 필요 없어서
마른 걸레 틀에 밀대전용 청소티슈를 끼워서
돌리기로 합니다



마른걸레 틀에 물티슈를 끼운 후
왼쪽 빗자루 버튼 클릭​




오.... 역시나 더럽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자 그럼 약 이주 사용해본 브라바 이모님
후기 및 주의사항

1. 사용시간
약 2시간.
그냥 두면 지혼자 쿵쿵 박으면서
여기저기 돌아다닙니다
거의 두시간 돌면 끝나는 듯

2. 소음
조용한 걸로 하도 유명해서 제일 기대한 부분.
걸레질 자체는 조용해요. 문제는....
얘가 장애물에 하도 박고 다녀서 ㅋㅋㅋㅋㅋㅋ
쿵쿵 소리는 남

밤에 돌리고 주무시는 분들이 많다는데
뭐 개인차이가 있을 듯
걸레질 소리는 작아요.
그리고 밤에 돌리면 이런 시퍼런 불만 돌아다니는 걸 보게됨..




3. 턱은 못넘지만 나름 꼼 꼼
턱은 전혀 못 넘어요. 완전 평지여야 함
따라서 바닥에 있는 카페트나..
발매트 같은건 다 올려 두어야 함

그래도 구석 구석 꼼꼼합니다
벽 부분도 잘 닦고
이불 밑도 나름 기어 들어가 보겠다고...



공간이 허락하면...
저렇게 테이블 밑도 열심히 기어들어감​




4. 사용범위
네이게이션이 한개 딸려 오는데
이걸로 24평은 커버 가능 한듯 해요
거실 티비테이블에 올려 뒀는데
나름 방마다 들어갑니다
다만 방은 아주 구석까지는 못 가는 듯




5. 물걸레와 마른걸레 차이점
물걸레가 더 꼼꼼해요
물걸레는 한 자리에 서서
10시, 12시, 2시 방향을
쓱쓱쓱 닦는데
마른 걸레는... 일직선으로 쭉 ㅡ 갔다가
다시 쭉 오는거 같아요.

물걸레를 사용하면 두시간 내내 물기가 있어서 좋지만 청소가 귀찮..
그냥 물티슈를 사용하면 청소는 안해도 되지만 중간에 물기가 말라버림.


6. 자기 집으로 못 돌아옴

비싼 로봇 청소기는...
길도 잘 기억해서 덜 박고 다니고
다 끝나면 지가 충전기로 돌아간다는데
브라바이모님은... 그냥 시간 되면 멈춰요 ㅋㅋㅋㅋㅋ
나중에 충전기인 집에 꽂아줘야함

7. 보관은 충전기에
워낙 작아서 자리 차지는 많이 안하는 듯



보관은 이렇게 세워서
충전기에 꽂아두면 됩니다

8. 주의사항
물걸레 후 청소 안하면 냄새나요...
집에서 왠 식초 냄새가 나길래
이게 뭔가 했더니 브라바 였음 ㅋㅋ


사용 후에는 꼼꼼히 닦고 물 나오는 부분은 바싹 말려야 합니다
안그럼 끔찍한 걸레 냄새를 ...

그리고! 물걸레만 하지
먼지를 빨아들이는 청소기 기능은 1도 없음

9. 단점
부품비가...
걸레는 장당 600-1200원 정도고
네비게이션은 베타리를 갈아줘야 하고
이모님 자체에 달려있는 바퀴는 한번씩 갈아줘야 한다네요
이런 짜잘한 부품비가 드는건 단점

그래도.. 제일 하기 싫은 물걸레 질을 대신 해준다는건 정말 꿀인듯.
물론!! 막 떡진 얼룩이나
말라붙은 밥풀 이런건 못 닦아요

먼지 제거 정도?
그래도 신랑이 미는 밀대보다는
나은거 같기도....
전 뭐 가격대비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