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소니와 라븅이/남편사랑레시피

허니브레드 만드는 방법! 쉬운레시피

오늘은 허니브레드 도전!
어렵지 않아요






허니브레드 재료
식빵, 버터, 꿀, 생크림

허니브레드 만드는 방법
1. 버터를 3cm 정도 녹인다
2. 꿀을 2큰술 녹인다
3. 오븐에 10분 정도 굽는다


끝!
진짜 쉬워요.
그럼 이제 해볼게요

먼저 재료들
통식빵이면 더 좋겠지만
저는 그냥 냉동실에서 자고 있는 식빵을 활용했어요.





1. 버터 녹이기
​​식빵 2개 분량에 버터 3cm 정도
전 손가락 두마디정도 사용


​​잔자랜지에 1분 30초 정도 돌리니 싸악 녹았습니다

​​​





​​버터가 녹아서 따뜻할 때
꿀 2큰술을 넣어서 녹여주세요




2. 식빵 준비
저는 식빵껍질을 싫어해서 4면을 잘라 냈어요





​​그리고 식빵에 칼집을 내주세요
잔잔하게 내야 허니버터가 잘 스며들어서 맛있어요





​​그리고 허니버터 바르기
칼집사이로 허니버터가 들어가도록 꼼꼼히 발라주시고
듬뿍 바를수록 달고 촉촉



식빵이 2개라면! 2장에 다 발라야해요




3. 오븐에 굽기
이제 오븐에 빵을 구워주세요.
​​요즘 오븐은 전부 빵 굽는 기능이 있으니
하니터버 브레드나 마늘빵 굽기 기능을 활용.

만약 그런 기능이 없다면..
150도 정도에서 10분 정도 굽기

이렇게 바삭 하게 구워졌어요!





4. 생크림 얹기
뭐 취향에 따라 초코크림도 좋아요
전 생크림과 코코아 가루를 뿌렸어요






대박!!
이런뷰 ㅋㅋㅋㅋㅋㅋ
생크림을 잔뜩 찍어서 먹으니
완전 맛있는데 살이 찜 ㅋㅋㅋ​







그리고!
아까 남긴 빵 껍질도 사용해야지요!
러스크를 만들어도 좋지만 ㅡ 저는 남은 허니버터를 발라서 똑같이 구웠어요





그렇게 집에서 간단히 먹은
허니브레드!!
진짜 쉽고 진짜 맛있어요!
나가서 사먹는 돈으로 10번 해먹을 수 있음 ㅋㅋㅋ